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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16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3.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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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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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분기 손익계산서
분기 재무상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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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연간

연간 손익계산서
연간 재무상태표
연간 현금흐름표


테슬라

1.

고객 배송을 위한 테슬라 모델S 및 모델X 차량의 첫 번째 배치가 중국에 도착했으며, 3월 말에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입니다.

중국 고객들은 2020년 말부터 차량 인도를 기다려 왔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생산 지연으로 배송 일정이 미뤄졌습니다.

중국 공업정보화부는 2022년 10월 이 차량에 대한 구매세 면제를 승인했으며, 테슬라는 2023년 1월 중국 주문 가능성과 함께 새로운 차량 가격을 발표했습니다.

 

Tesla Model S & Model X Arrive in China for First Customer Deliverie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s-and-model-x-arrive-in-china-for-first-customer-delive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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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가 네덜란드 하더베이크에 유럽 최초의 V4 수퍼차저를 오픈했습니다.

이 수퍼차저는 정격 출력은 250kW로 V3 수퍼차저와 동일하지만 출력은 약 30% 증가했습니다.

V4 수퍼차저의 정격 전류는 여러 차량 제조업체의 새로운 전압 아키텍처를 지원하기 위해 425A에서 615A로 31% 증가했습니다.

새로운 V4 슈퍼차저의 케이블 길이는 약 9.5~9.8피트로, 이전 V3 슈퍼차저보다 훨씬 길어졌습니다.

대부분의 차량이 800볼트 아키텍처로 전환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는 테슬라뿐만 아니라 많은 차량에서 더 빠른 충전 속도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Tesla V4 Supercharger details: Charging Speed and Cable Length

 

https://www.teslarati.com/tesla-v4-supercharger-speed-cable-length/

3.

캘리포니아 판사는 캘리포니아 공정 고용 및 주택부(DFEH)가 테슬라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기 전에 수행한 조사를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이 사건은 테슬라의 전직 직원들에 의한 인종 차별 혐의와 관련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법에 따르면 DFEH는 고용주를 고소하기 전에 근로자의 차별을 조사해야 합니다.

만약 이 기관이 이 조사를 제대로 수행하지 않았다면, 테슬라가 소송에서 세부 사항을 누락시켜 승소하기 쉬워질 수 있습니다.

재판은 2023년 3월 27일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Tesla takes small victory in huge race bias suit

 

https://www.teslarati.com/tesla-small-victory-race-bias-lawsuit/

 

4.

4680 배터리 셀 생산을 담당하는 테슬라의 카토 로드 시설은 2023년 초부터 개선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 시설은 재료 실험실, 툴링 장비, 외부 휴식 공간 등을 개선하여 86만 8,000개의 셀을 생산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3월에는 리튬 이온 배터리 셀 테스트를 위한 두 개의 새로운 챔버를 추가했습니다.

어제 제출된 가장 최근의 개선 사항에는 유압 동력 장치와 두 개의 새로운 포스트 리프트가 추가되어 잠재적으로 확장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LG와 파나소닉과 같은 공급업체가 초기에 4680개의 가용성을 보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2023년 5월에 대규모 프로토타입 생산을 시작하고, 2024년 초에 대량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Tesla 4680 battery plant at Kato Road has been undergoing improvements

 

https://www.teslarati.com/tesla-4680-kato-road-cell-plant-improvements/

 

5.

익스피리언의 새로운 등록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고급 자동차 브랜드로 BMW를 추월했습니다.

2023년 1월 미국에서 테슬라는 49,917대의 차량을 판매하여 BMW의 31,070대를 앞질렀습니다.

연초 모델Y와 모델3의 가격 인하는 수요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테슬라의 우위는 계속해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수요에 기인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구매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연방 전기차 인센티브의 재구조화도 테슬라와 다른 전기차 제조업체에 도움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storms by BMW to take early luxury crown in U.S.

 

https://www.teslarati.com/tesla-bmw-top-luxury-vehicle-maker-january-us/

 

6.

독일의 친환경 단체들은 유럽의 지속 가능한 교통 수단으로의 전환에 있어 테슬라가 이룬 진전으로 인해 정치인들이 테슬라에게 특혜를 주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난은 테슬라가 허가 없이 땅에 말뚝을 박아 주민들로부터 형사 고발을 당하고, 물과 전기 부족으로 인해 공장 확장 계획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된 후 나온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트마르 보이드케 브란덴부르크 주 총리와 요르그 슈타인바흐 경제부 장관은 공급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고 장담해왔으며, 이에 지역 주민과 환경 단체는 이 회사가 특혜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며 분노를 표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슈타인바흐는 이러한 주장을 부인하며 테슬라에 대한 특별 대우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Tesla accused of receiving preferential treatment from German politicians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berlin-preferential-treatment-nabu/

 

7.

테슬라는 지난 5년 동안 수퍼차저 충전 시간이 30% 단축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단축은 V3 수퍼차저로의 전환, 트립 플래너를 통한 효율적인 경로 설정, 수퍼차저 밀도 증가, 차량 효율성, 배터리 예열, 고객 교육 등 6가지 요인에 기인합니다.

테슬라의 수퍼차저 네트워크는 업계에서 가장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다른 전기 자동차 충전 회사는 테슬라의 수퍼차저의 확장성이나 신뢰성을 따라잡지 못했습니다.

테슬라는 이미 V3를 넘어 이전 슈퍼차저보다 훨씬 더 빠른 V4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부터 대기 시간을 절반으로 줄이는 데 도움이 된 트립 플래너 기능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Tesla Supercharging times have reduced by one-third in just five years

 

https://www.teslarati.com/tesla-supercharging-times-reduced-one-third/

 

8.

추정 판매 및 생산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의 모델Y가 중국의 NEV(신에너지 차량) 부문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2월에 테슬라 차이나는 총 74,402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 중 51,412대가 모델Y, 22,990대가 모델3였습니다.

업계 추산에 따르면 테슬라 차이나는 2월에 모델Y 51,839대, 모델3 20,493대를 생산하여 생산량 기준으로 모델Y가 중국 최고의 NEV가 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중국에서 모델Y의 인기는 1월의 가격 인하 이후 개선되었을 수 있습니다.

3월 12일로 끝나는 한 주 동안 테슬라 차이나의 차량 보험 등록 대수는 17,032대였으며, 그 중 모델Y 등록 대수는 11,336대였습니다.

 

Tesla Model Y continues to be a strong presence in China’s NEV segment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strong-presence-china-nev-segment/

 

9.

테슬라는 유지보수, 수리 서비스 및 교체 부품에 대한 회사의 독점으로 인해 높은 가격과 긴 대기 시간이 발생했다고 주장하는 고객들로부터 소송을 당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은 차량 수리가 필요할 때 이러한 문제를 감내해야만 했다고 주장합니다. 

이 불만 사항은 테슬라가 시장 지배력을 이용해 유지보수 및 수리 서비스를 제한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테슬라는 아직 이 문제에 대해 논평하지 않았습니다.

 

Tesla accused of monopolizing repairs and parts in consumer lawsuit

 

https://www.teslarati.com/tesla-repairs-parts-maintenance-monopoly-consumer-lawsuit/

 

10.

테슬라는 처음에 논란이 되었던 요크 스티어링 휠이 장착된 모델S 및 모델X 차량에 대해 원형 스티어링 휠 개조를 제공했습니다.

개조 비용은 700달러이며, 테슬라 기술자의 설치가 포함됩니다.

원형 스티어링 휠 옵션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도입되었으며, 향후에는 요크와 원형 스티어링 휠 옵션이 모두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Tesla Model S and Model X round steering wheel retrofit now available for purchase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s-and-model-x-round-steering-wheel-retrofit-now-available-for-purchase/

 

11.

테슬라는 최근 2023년 투자자의 날 행사에서 기가팩토리 뉴욕에서 생산되는 조립식 수퍼차저 유닛(SPU)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뉴욕 공장의 2,000명 규모의 팀에서 차세대 슈퍼차저와 세미차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SPU는 며칠 내에 현장에 운송 및 설치할 수 있는 4개의 포스트 수퍼차저 유닛을 미리 제작하여 테슬라가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더 빠르게 확장하는 동시에 구축 비용을 15%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테슬라는 최근 트윗을 통해 뉴욕에 있는 시설에서 테슬라의 V4 수퍼차저를 생산하고 있음을 암시하기도 했습니다.

테슬라의 충전 네트워크는 2030년까지 고속도로와 지역사회에 50만 대의 충전기를 설치하겠다는 바이든 대통령의 목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Tesla Giga New York’s Prefabricated Supercharger Units saves 15% on costs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factory-new-york-prefabricated-supercharger-units/

 

12.

테슬라가 스마트폰 앱에 전기 자동차 소유자가 파워월에 저장할 수 없는 잉여 태양광 에너지를 사용하여 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테슬라 앱의 코딩 업데이트를 통해 소유자는 충전 한도와 위치를 설정하여 초과 태양열로만 충전할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차량에 알려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최근 출시된 버전 4.19.0에서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소유자는 태양광 어레이에서 축적된 청정 에너지만을 사용하여 차량을 충전할 수 있으므로 전체 충전 및 주행 과정에서 화석 연료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Tesla adds ‘Charge on Excess Solar’ function in app to get clean range at home

 

https://www.teslarati.com/tesla-charge-on-excess-solar-powerwall/


그 외 소식

1.

전기 밴 제조업체인 어라이벌이 3억 달러의 자금을 확보하여 생산에 박차를 가하는 동안 사업을 계속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재정적 어려움에 직면하여 비용 절감 방안과 단 하나의 목표, 즉 어라이벌 밴 생산에 집중해 왔습니다.

회사는 나스닥 상장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주주들과 만나 역주식 분할 가능성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Electric van maker Arrival receives desperately needed cash to stay afloat

 

https://www.teslarati.com/arrival-cash-electric-van-afloat/

 

2.

폭스바겐은 2025년 유럽에서 2만 5,000유로 미만의 가격으로 출시될 새로운 ID.2 해치백을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ID.2 해치백은 450km의 주행 거리와 단일 모터 전륜 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7초 이내에 60mph까지 가속할 수 있습니다. 

또한 20분 안에 10~80%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전기차 경로 계획, 여행 지원, "IQ. Light"의 지능형 헤드라이트 시스템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ID.2는 폭스바겐의 "MEB 엔트리" 플랫폼의 일부이며, 폭스바겐은 2026년까지 전기 밴, 세단/스테이션 왜건, 소형 전기 SUV 등 10종의 새로운 전기차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ID.2보다 훨씬 저렴한 또 다른 소형 전기차도 준비 중입니다.

 

VW unveils ID.2, its most affordable EV ever

 

https://www.teslarati.com/volkswagen-id-2-unveiling/

 

3.

BMW는 2026년까지 판매량 3분의 1이 전기차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전기차(EV) 판매 목표를 크게 앞질렀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BMW i7, i4, iX, iX3를 비롯한 여러 전기차 모델의 출시 덕분입니다. 

또한 BMW는 올해 가격 인상 없이 공급망 안정화를 통해 8~10%의 이익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BMW는 수소 연료 전지 기술에 전념하고 있으며, 향후 10년 내에 양산형 수소 자동차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BMW 그룹의 다른 브랜드인 미니와 롤스로이스도 향후 몇 년 내에 더 많은 전기차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BMW’s aggressive EV price cuts help surpass sales goal and expand outlook

 

https://www.teslarati.com/bmw-ev-sales-goal-following-price-cuts/

 

4.

포르쉐는 향후 몇 년간 20%의 이익률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일부 출시 예정인 전기차의 가격을 10~15% 인상할 계획입니다. 

영향을 받는 모델은 포르쉐 마칸 EV, 718 EV, 카이엔 EV, 그리고 곧 출시될 카이엔의 대형 전기 SUV 형제 모델입니다. 

이러한 조치는 최근 자동차 업계의 가격 인하 추세에 역행하는 것으로, 2025년까지 전기차 판매 비중 50%를 달성하려는 포르쉐의 목표를 고려할 때 쉽지 않은 결정이 될 수 있습니다. 

포르쉐는 브랜드의 마케팅 성공 덕분에 가격 인상이 수요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포르쉐 투자자들은 이 소식에 대해 엇갈린 반응을 보였습니다.

 

Porsche goes counter to industry with planned price hike

 

https://www.teslarati.com/porsche-ev-planned-price-hikes/

 

5.

포드가 다음 주 출시 예정인 전기 SUV를 트위터에서 예고했습니다. 

새로운 SUV가 지난주 포드 유럽 판매 담당 부사장이 공개한 것과 같은 모델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티저 영상에는 많은 것이 드러나지 않았지만 일부에서는 차세대 포드 익스플로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포드 최초의 진정한 3열 전기차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포드 CEO 짐 팔리는 곧 출시될 차량이 "유럽 고객을 위해 유럽에서 설계 및 제작된 최초의 전기차"가 될 것이라고 밝혀, 완전히 새로운 명찰을 달게 될 것임을 암시했습니다.

 

Ford teases mystery EV SUV for Europe

 

https://www.teslarati.com/ford-teases-mystery-ev-suv-europe-video/

 

트위터에서 즐기는 Ford News Europe

“Prepare to see a different kind of #Ford… 21.03.23 13:00 CET https://t.co/kDYrogOYP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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