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귀뚜라미 ECO콘덴싱 가스보일러 이상 현상, 에러코드, 조치방법
728x90
서비스센터
- 1588-9000
모델명
- L11-18H
728x90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
이상 현상 | 체크사항 | 자가 조치 방법 |
가스 냄새가 나요. | 1. 화재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즉시 가스 사용을 중단하고, 가스밸브를 닫아주세요. (※ 가스누설시 주의사항 내용은 Page 5를 참조해 주세요.) |
1. 가스누설시 주의사항에 따라 자가 조치 방법을 시행하여 주시고,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조치 받으시길 바랍니다. |
전원이 안 들어와요. | 1. 전원코드가 꽂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보일어 외 다른 가전제품의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
1. 전기가 공급되고 있으나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으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배기가스 냄새가 나요. | 1. 즉시 창문을 열어 실내를 환기시켜 주세요. 2. 배기구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3. 배기구가 꺾여있거나 막혀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1. 배기구 설치에 이상이 있으므로 시공업자에게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
온수(물)가 나오지 않아요. | 1.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직수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직수배관이 동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1. 단수가 해제되면 보일러는 정상 가동되어 원하시는 온수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직수 밸브가 닫혀있으면 직수 밸브를 열어주세요. 3. 서비스센터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주세요. |
온수가 따뜻하지 않아요. | 1. 설정된 온도를 확인해 주세요. (※ 설정 온도 35℃~60℃) 2. 수도꼭지 방향을 온수방향으로 더 돌려주세요. |
1. 설정된 온도를 올려서 사용해 주세요. 2. 직수(냉수)를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해 주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에러코드 및 자가 조치 방법
※ 이상 현상 발생 시 실내 온도 조절기 화면 표시창에 숫자(에러코드)가 표시되면서 깜박거립니다.
에러코드 | 이상발생 내용 | 자가 조치 방법 |
E001 | 점화에러 | ·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실내 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 주세요. · 가스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하세요. · 자가조치를 실시하여도 에러코드 표시가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002 | 의사화염 | |
E003 | 실화 | |
E106 | FAN 회선수 미감지 | · 보일러 내 송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아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107 | FAN 회전수 기준 초과 | · 보일러 내 송풍기 회전수 이상일 때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212 | 난방 / 난방순환라인 이상 | · 난방분배기 밸블가 모두 잠겨있는지 확인하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온수 / 순환펌프 이상 |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
E204 | 수온센서 이상 | · 보일러 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겨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214 | 출탕센서 이상 | |
E234 | 직수센서 이상 | |
E294 | 수위봉 이상 | · 보일러 내의 난방수가 부족할 경우 보일러를 정지시키고 실내 온도 조절기에 에러코드를 표시합니다. · 보일러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작동시키세요.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고 난방수 물보충이 되지 않으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297 | 가스누설 이상 | · 보일러 내부에서 가스가 누설되고 있거나, 역풍에 의해 배기가스가 보일러 내부로 유입되었을 때 표시되는 것으로, 이 때는 가스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야 합니다. |
E396 | 과열센서 이상 | · 과열 안전장치가 작동되어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작동을 정지시킨 상태입니다. · 이 때는 순환펌프가 작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 줍니다.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399 | 수온센서 이상 | |
E491 | 단수 확인 | · 보일러 내의 난방수가 부족할 경우 보일러를 정지시키고 실내온도 조절기에 에러코드를 표시합니다. · 가정으로 공급되는 직수가 단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직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후 다시 보일러를 작동하세요. · 보일러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작동 시키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고 난방수 물보충이 되지 않으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495 | 저수위 감지 | |
E492 | 배관누수에러 | · 난방배관부위 누수로 분배기 또는 난방배관에서 누수는 없는지 확인하세요. · 보일러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작동시키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508 | 통신 이상 | · 통신 이상 시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시고,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621 | 지진 감지 | · 지진감지기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지진발생 시 작동) · 지진 발생 시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시고, 이후 제품의 기울어짐이 없는지 제품의 설치 상태를 확인하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740 | 딥스위치 이상 | · 컨트롤러 딥스위치 설정이 잘못된 경우입니다. · 딥스위치 위치를 확인하세요. (p.44 참조)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E743 | 시운전 이상 | · 시운전 모드가 2시간 연속으로 진행될 경우 에러코드를 표시합니다. · 물보충이 원활히 수행되는지 배관누수는 없는지 확인하세요.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 귀뚜라미 ECO콘덴싱 가스보일러 L11-18H 사용설명서 참조
※ 서비스센터 1588-9000
728x90
728x90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두산 베어스(DOOSAN BEARS) 2023시즌 야구 경기장, 좌석, 입장권, 할인, 주차, 대중교통 안내 (38) | 2023.03.14 |
---|---|
인천 SSG 랜더스(SSG LANDERS) 2023시즌 야구 경기장, 좌석, 입장권, 할인, 주차, 대중교통 안내 (88) | 2023.03.13 |
린나이 콘덴싱 가스보일러가 증상이 이상할 때 확인사항과 고장조치방법 (89) | 2023.03.08 |
LG전자 스타일러가 증상이 이상할 때 확인사항과 고장조치방법 (45) | 2023.03.06 |
LG전자 일체형 세탁기건조기가 증상이 이상할 때 확인사항과 고장조치방법 (58) | 2023.03.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