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귀뚜라미 콘덴싱 가스보일러가 증상이 이상할 때 확인사항과 고장조치방법

by 지식 대장장이 2023. 3. 12.
728x90
728x90

귀뚜라미 ECO콘덴싱 가스보일러 이상 현상, 에러코드, 조치방법


728x90

서비스센터

  • 1588-9000

모델명

  • L11-18H
728x90

고장신고 전 확인사항

이상 현상 체크사항 자가 조치 방법
가스 냄새가 나요. 1. 화재사고가 일어날 수 있으니 즉시 가스 사용을 중단하고, 가스밸브를 닫아주세요.
(※ 가스누설시 주의사항 내용은 Page 5를 참조해 주세요.)
1. 가스누설시 주의사항에 따라 자가 조치 방법을 시행하여 주시고,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조치 받으시길 바랍니다.
전원이 안 들어와요. 1. 전원코드가 꽂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보일어 외 다른 가전제품의 전원이 들어오는지 확인해 주세요.
1. 전기가 공급되고 있으나 보일러가 작동하지 않으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배기가스 냄새가 나요. 1. 즉시 창문을 열어 실내를 환기시켜 주세요.

2. 배기구 연결상태를 확인해 주세요.

3. 배기구가 꺾여있거나 막혀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1. 배기구 설치에 이상이 있으므로 시공업자에게 조치 받으시기 바랍니다.
온수(물)가 나오지 않아요. 1. 단수가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직수 밸브가 열려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직수배관이 동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1. 단수가 해제되면 보일러는 정상 가동되어 원하시는 온수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직수 밸브가 닫혀있으면 직수 밸브를 열어주세요.

3. 서비스센터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주세요.
온수가 따뜻하지 않아요. 1. 설정된 온도를 확인해 주세요.
(※ 설정 온도 35℃~60℃)

2. 수도꼭지 방향을 온수방향으로 더 돌려주세요.

1. 설정된 온도를 올려서 사용해 주세요.

2. 직수(냉수)를 적절히 조절하여 사용해 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에러코드 및 자가 조치 방법

※ 이상 현상 발생 시 실내 온도 조절기 화면 표시창에 숫자(에러코드)가 표시되면서 깜박거립니다.

에러코드 이상발생 내용 자가 조치 방법
E001 점화에러 · 불꽃 감지에 이상이 생겨 점화가 되지 않거나 점화가 되었다가 바로 안전차단이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고장보다는 외부적인 조건에 의하여 일시적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실내 온도 조절기의 전원/재가동 버튼을 눌러 재가동 시켜 주세요.

· 가스밸브가 잠겨있는지 확인하세요.

· 자가조치를 실시하여도 에러코드 표시가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002 의사화염
E003 실화
E106 FAN 회선수 미감지 · 보일러 내 송풍기 회전수가 감지되지 않아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107 FAN 회전수 기준 초과 · 보일러 내 송풍기 회전수 이상일 때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212 난방 / 난방순환라인 이상 · 난방분배기 밸블가 모두 잠겨있는지 확인하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온수 / 순환펌프 이상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204 수온센서 이상 · 보일러 내 센서부에 이상이 생겨 일어나는 에러코드입니다.

·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여 주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214 출탕센서 이상
E234 직수센서 이상
E294 수위봉 이상 · 보일러 내의 난방수가 부족할 경우 보일러를 정지시키고 실내 온도 조절기에 에러코드를 표시합니다.

· 보일러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작동시키세요.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고 난방수 물보충이 되지 않으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297 가스누설 이상 · 보일러 내부에서 가스가 누설되고 있거나, 역풍에 의해 배기가스가 보일러 내부로 유입되었을 때 표시되는 것으로, 이 때는 가스공급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야 합니다.
E396 과열센서 이상 · 과열 안전장치가 작동되어 안전을 위하여 보일러 작동을 정지시킨 상태입니다.

· 이 때는 순환펌프가 작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춰 줍니다.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399 수온센서 이상
E491 단수 확인 · 보일러 내의 난방수가 부족할 경우 보일러를 정지시키고 실내온도 조절기에 에러코드를 표시합니다.

· 가정으로 공급되는 직수가 단수되었는지 확인하세요.

· 직수밸브가 열려 있는지 확인 후 다시 보일러를 작동하세요.

· 보일러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작동 시키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고 난방수 물보충이 되지 않으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495 저수위 감지
E492 배관누수에러 · 난방배관부위 누수로 분배기 또는 난방배관에서 누수는 없는지 확인하세요.

· 보일러 전원코드를 뺐다가 다시 작동시키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508 통신 이상 · 통신 이상 시 보일러 가동을 중단하시고,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621 지진 감지 · 지진감지기가 작동된 상태입니다. (지진발생 시 작동)

· 지진 발생 시 안전한 곳으로 피신하시고, 이후 제품의 기울어짐이 없는지 제품의 설치 상태를 확인하세요.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740 딥스위치 이상 · 컨트롤러 딥스위치 설정이 잘못된 경우입니다.

· 딥스위치 위치를 확인하세요. (p.44 참조)

·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E743 시운전 이상 · 시운전 모드가 2시간 연속으로 진행될 경우 에러코드를 표시합니다.

· 물보충이 원활히 수행되는지 배관누수는 없는지 확인하세요.

·에러코드 현상이 지속되면 1588-9000으로 연락하여 서비스를 받으세요.

※ 귀뚜라미 ECO콘덴싱 가스보일러 L11-18H 사용설명서 참조

※ 서비스센터 1588-9000


 

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18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18일 S&P500 MAP 테슬라 주가 테슬라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1. 중국의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의 소문에 따르면 테슬라는 기능이 축소된 더 저렴한

share1.tistory.com


 

삐니tv

 

www.youtube.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