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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9월 14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 인도 부품 구매, 미국 판매량 증가, 사이버트럭 배송, 선라이즈 뉴 에너지, 파워월3, 유럽 수퍼차저 자금 확보

by 지식 대장장이 2023. 9.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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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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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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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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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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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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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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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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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는 올해 인도에서 17억 달러에서 19억 달러 상당의 부품 구매를 목표로 인도에서 부품 구매를 늘릴 계획입니다. 

이는 2022년에 지출한 금액의 거의 두 배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이러한 계획은 인도에 전기 자동차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테슬라와 인도 정부 간에 진행 중인 협상에 따른 것입니다. 

아직 공식적인 발표는 없지만, 양측이 테슬라의 인도 시장 진출을 촉진할 수 있는 타협점을 찾는 등 논의가 진전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약 2만 4,000달러로 예상되는 차세대 보급형 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해 인도에 공장을 건설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는 테슬라의 중요한 수출 허브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Could Buy Up to $1.9B Worth of Components from India this Year, per Minister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plans-to-buy-up-to-1-9-b-worth-of-components-from-india-this-y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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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는 올해 첫 7개월 동안의 판매량이 다른 모든 전기차 브랜드의 판매량을 합친 것보다 많을 정도로 미국 전기차(EV)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익스페리언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는 미국 전기차 시장에서 59.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같은 기간에 테슬라는 전년 대비 50% 증가한 390,377대의 신차를 판매했습니다.

그 외 상위 5위권 브랜드는 쉐보레가 6%, 포드가 5.2%, 현대가 4.3%, BMW가 3.5%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1월부터 7월까지 미국에서는 총 655,986대의 전기차가 등록되어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으며, 전체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7.2%를 기록했습니다.

 

Tesla Dominates the US EV Market with a ~ 60% Shar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is-the-absolute-leader-in-the-ev-market-in-the-us-with-a-60-share

 

3.

테슬라가 오랫동안 기다려온 사이버트럭의 배송을 시작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한 영업사원은 고객에게 며칠 내로 배송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19년에 처음 공개된 사이버트럭은 몇 차례 배송이 지연되었지만, 올해 초 일론 머스크는 3분기 말에 첫 배송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실제로 며칠 내에 배송이 시작될지 아니면 조금 더 시간이 걸릴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테슬라 영업 담당자의 이 성명은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출시가 가까워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Tesla Cybertruck Deliveries Could Start in a Few Day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cybertruck-deliveries-should-start-in-a-few-days

 

4.

테슬라가 중국 배터리 부품 제조업체인 선라이즈 뉴 에너지를 잠재적 공급업체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선라이즈 뉴 에너지는 전기 자동차(EV)용 리튬 이온 배터리에 사용되는 흑연 음극재를 생산합니다.

테슬라의 배터리 원자재 부서는 선라이즈 뉴 에너지와 접촉하여 기술, 제조 계획 및 생산 능력에 대한 세부 정보를 요청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다른 회사들과 리튬 공급 계약을 진행 중이며, 텍사스에 자체 리튬 정제 공장도 건설하고 있습니다.

중국 배터리 부품 공급업체에 대한 이러한 관심은 전기차 배터리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려는 테슬라의 노력과 맞닿아 있습니다.

 

Tesla considers new partnership for battery materials

 

https://www.teslarati.com/tesla-battery-materials-partnership-sunrise-new-energy/

 

5.

일론 머스크와 다른 최고 기술 경영진이 미국 국회의사당에서 인공지능(AI)을 주제로 한 상원 포럼에 참석했습니다.

비공개 토론에서 머스크는 AI가 규제되지 않으면 "문명적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고 의원들에게 경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AI가 인류를 해칠 가능성은 낮지만 존재한다고 말하며, 인류 문명의 취약성을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머스크의 이러한 발언은 이전에 AI와 관련된 위험에 대해 경고한 내용과 일치하며, 포럼에 참석한 거의 모든 참석자가 AI 개발을 규제하는 데 찬성했다고 언급했습니다.

 

Elon Musk: AI poses a ‘civilizational risk’ if not regulated

 

https://www.teslarati.com/elon-musk-ai-civilizational-risk/

 

6.

인도 상공부 장관 피유시 고얄에 따르면 테슬라는 올해 인도에서 17억 달러에서 19억 달러 상당의 자동차 부품을 조달할 계획입니다. 

이는 테슬라가 2022년에 인도에서 구매한 자동차 부품의 약 10억 달러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잠재적으로 기가팩토리 설립을 포함하여 인도에 상당한 투자를 하려는 테슬라의 노력의 일환이며, 인도 정부와 자동차 수입세에 관한 협상이 진행 중인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또한 고얄은 인도가 차량 수입 관세를 낮추기 위해 인센티브를 제공할 가능성도 언급했습니다.

 

Tesla to spend almost $2 billion on components from India this year

 

https://www.teslarati.com/tesla-2-billion-components-india/

 

7.

전설적인 투자자이자 오랜 테슬라 강세론자인 론 바론은 테슬라가 10년이 지나면 현재 규모의 4~5배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1980년대부터 시장을 능가하는 수익률을 기록해 왔으며 바론 캐피탈(Baron Capital)을 통해 약 400억 달러를 운용하고 있는 바론은 테슬라에 대한 투자로 상당한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그는 2014년부터 테슬라에 투자하기 시작했으며, 테슬라는 바론 파트너 펀드에서 가장 큰 보유 종목이 되었습니다.

바론은 테슬라의 전기 자동차 사업이 2023년과 그 이듬해에 매출이 30% 성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또한 그는 향후 3년 동안 테슬라 에너지의 매출이 3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바론은 또한 민간 항공우주 제조업체인 스페이스X의 주요 투자자로, 10억 달러 이상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스페이스X의 재사용 가능한 로켓 기술이 업계에서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Longtime Tesla investor Ron Baron expects TSLA to grow up to 5X by 2030

 

https://www.teslarati.com/tesla-ron-baron-tsla-grows-5x-by-2030/

 

8.

테슬라는 유럽 내 수퍼차저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하고 확장하기 위해 유럽연합으로부터 약 1억 4,900만 유로의 자금을 확보했습니다.

이 자금은 7,000개 이상의 수퍼차저를 새로운 V4 표준으로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될 것입니다.

이 자금은 EU 그린 딜에 따라 지속 가능성 프로젝트를 지원하려는 유럽연합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EU는 유럽 전역의 26개 인프라 프로젝트에 총 3억 5,200만 유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이탈리아와 폴란드에서 각각 한 개씩, 총 1억 4,900만 유로에 달하는 두 개의 슈퍼차저 프로젝트에 선정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최신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기존 충전소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국가에 걸쳐 경량 차량(LDV)을 위한 수천 개의 충전 지점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테슬라의 수퍼차저 V4는 접근성을 높이고 더 다양한 전기 차량과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Tesla lands EU funding for V4 Supercharger installations and expansions

 

https://www.teslarati.com/tesla-lands-eu-funding-v4-supercharger-installation-update/

 

9.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이 오프로드 트레일로 유명한 캘리포니아주 홀리스터 힐스에서 목격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비포장 도로에서 서스펜션을 올린 채로 주행하는 사이버트럭의 모습을 보여주며, 테슬라가 차량의 오프로드 성능을 테스트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이전에 사이버트럭이 바하와 같은 장소를 포함한 오프로드에서 잘 작동해야 하므로 홀리스터 힐스와 같은 장소에서 엄격한 테스트가 필수적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테슬라는 다양한 환경과 조건에 맞게 사이버트럭을 개선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Tesla Cybertruck with raised suspension filmed at Hollister Hills SVRA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raised-suspension-hollister-hills-svra-video/

 

10.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올인 팟캐스트의 2023 서밋에서 완전 자율 주행(FSD) 베타 버전이 사람의 개입 없이 인간 운전자보다 더 안전해지는 데 "매우 근접했다"고 말했습니다.

머스크는 지난 몇 달 동안의 진전을 강조하며 테슬라가 차량의 제어 부분을 C++ 코드에서 신경망으로 전환하여 전체 FSD 시스템을 신경망 기반으로 만들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FSD로 주행한 거리가 그렇지 않은 주행 거리보다 "훨씬 안전"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테슬라는 오토파일럿 기술을 사용했을 때와 사용하지 않았을 때 충돌 사고가 더 적다는 안전 보고서를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습니다.

곧 출시될 FSD 버전 12는 큰 도약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Elon Musk recaps Tesla FSD neural network at All-In Summit 2023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esla-fsd-neural-network-all-in-summit-2023/

 

11.

테슬라는 웹사이트에 파워월3 사양을 공식적으로 게시하여 2024년에 제품이 출시될 예정임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일부 고객들은 이미 파워월(Powerwall) 3를 수령했다고 보고했습니다.

파워월3는 완전히 통합된 태양광 및 배터리 시스템으로 설계되어 단일 장치로 더 많은 전력을 공급할 수 있으며 현재 또는 미래의 필요에 따라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통합형 태양광 인버터가 탑재되어 있어 효율성이 높으며 태양광 패널에 직접 연결할 수 있습니다.

2023년 6월 15일부터 2023년 10월 31일 사이에 설치 및 등록하는 경우 파워월2와 파워월+는 500달러의 리베이트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파워월3는 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파워월2, 파워월+ 및 파워월3 세 가지 유형의 파워월 장치를 제공합니다.

 

Tesla Powerwall 3 specs officially listed on company website

 

https://www.teslarati.com/tesla-powerewall-3-specs-comparison/

 

12.

기가팩토리 텍사스의 충돌 테스트 랩 근처에서 두 대의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목격되었는데, 이는 테슬라가 전기 픽업트럭에 대한 추가 충돌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사이버트럭은 완전히 덮여 있었으며, 테슬라가 다양한 충돌 시나리오에서 차량의 동작에 대한 추가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해 자체 충돌 테스트를 수행 중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테슬라는 올해 말까지 사이버트럭의 초기 인도를 시작할 계획이며, 이러한 테스트는 출시 준비의 일부일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일 년 내내 사이버트럭 충돌 테스트를 예고해 왔으며, 이는 테슬라가 안전과 성능에 중점을 두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Tesla Cybertrucks spotted near Giga Texas crash test lab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crash-test-texas/


스페이스X

1.

액시엄 스페이스는 국제우주정거장(ISS)으로 향하는 세 번째 민간 우주비행사 임무인 액시엄 미션 3(Ax-3)에 대한 나사(NASA) 및 국제 파트너의 승인을 받았습니다. 

2024년 1월에 발사될 예정인 이 임무는 스페이스X와 협력하여 수행되며, 스페이스X는 Ax-3 승무원을 팰컨(Falcon) 9 로켓과 크루 드래곤(Crew Dragon) 우주선에 태워 발사할 예정입니다.

이 임무는 상업용 저지구 궤도 생태계의 성장을 장려하고 개인과 국가가 우주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려는 나사의 노력의 또 다른 단계입니다.

Ax-3는 승무원이 최대 14일 동안 ISS에 머무는 동안 과학 연구, 봉사 활동 및 상업적 노력을 수행하게 됩니다.

또한 터키 최초의 우주 비행사이자 유럽우주국(ESA)이 후원하는 최초의 우주 비행사 상업 임무가 될 것입니다.

이 임무는 ESA를 통한 이탈리아, 터키, 스웨덴의 국제 협력의 결과입니다. 액시엄 스페이스와 나사는 2024년 8월로 예정된 네 번째 민간 우주비행사 임무에 대한 수주 계약도 체결하여 우주 탐사에서 상업 벤처의 역할이 커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paceX to launch Axiom's Ax-3 Mission with the first all-European commercial Astronaut crew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ax-3

 

2.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부사장인 조나단 호펠러에 따르면, 스타링크 프로그램은 더 이상 위성 인터넷 단말기 비용에 대한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이는 생산 규모를 확대하고 스타링크의 서비스를 확장했기 때문입니다.

처음에 스타링크 단말기 제조 비용은 약 3,000달러였지만 스페이스X는 2021년 초까지 약 1,300달러로 낮췄습니다.

이제 호펠러는 회사의 생산 효율성을 통해 단위당 비용을 소비자에게 부과되는 599달러와 비슷하거나 그 이하로 낮출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스타링크는 스페이스X에 상당한 투자였지만, 빠른 확장과 확장을 통해 보다 지속 가능한 재무 상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SpaceX says it is no longer losing money with Starlink production

 

https://www.teslarati.com/spacex-no-longer-losing-money-starlink-antenna-production/

 


그 외 소식

1.

독일 츠비카우에 위치한 폭스바겐의 전기차 공장이 감원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약 2,500명의 임시직 근로자가 영향을 받게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츠비카우 공장은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 왔으며 ID.3, ID.4, ID.5 등 MEB 플랫폼 기반 차량과 기타 전기차 모델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일자리 감축을 공식적으로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작센 주 총리의 발언과 지역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감축이 임박했음을 시사합니다. 

2022년 1월 전기차 전용 생산으로 전환한 츠비카우 공장은 전년도에 21만 8,000대의 전기차를 생산했습니다. 

그러나 MEB 차량에 대한 수요는 폭스바겐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보이며, ID 모델의 판매도 둔화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Volkswagen expected to initiate job cuts at Zwickau EV plant: report

 

https://www.teslarati.com/volkswagen-job-cuts-zwickau-ev-plant-report/

 

2.

바이든-해리스 행정부는 미국 내 전기 자동차(EV) 충전기의 신뢰성과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기 자동차 충전기 신뢰성 및 접근성 가속기를 통해 최대 1억 달러의 연방 기금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작동하지 않는 EV 충전기를 수리 및 교체하여 가스 차량에 주유하는 것처럼 편리하게 EV를 충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적격 지원자와 프로젝트는 이 기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마감일은 2023년 11월 13일로 정해져 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전기차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한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국가 전기차 인프라(NEVI) 포뮬러 프로그램에 50억 달러, 새로운 전기차 충전소 및 대체 연료 스테이션을 확장 및 구축하는 데 25억 달러가 할당되었습니다.

 

Biden administration to provide $100M to repair or replace non-operational EV chargers in the U.S.

 

https://www.teslarati.com/biden-administration-100-million-ev-infrastructure/

 

3.

이제 전기 자동차 폴스타 2에서 아마존(Amazon)의 스트리밍 서비스인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를 앱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차량의 운영 체제(OS)에 비디오 스트리밍 플랫폼이 추가된 최신 사례입니다.

이제 폴스타 2 소유자는 차량을 주차하거나 충전하는 동안에도 프라임 비디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폴스타 2는 이미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를 탑재하고 출시되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유튜브, 웨이즈, 이지파크, 더 나은 경로 플래너, 레인지 어시스턴트, 여정 로그 등 여러 앱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 프라임 비디오가 추가되어 폴스타 2 소유자가 이용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옵션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Polestar integrates Amazon Prime for entertainment

 

https://www.teslarati.com/polestar-amazon-prime-integration/

 

4.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스타트업 리텐(Lyten)은 프라임 무버스 랩(Prime Movers Lab)이 주도하는 시리즈 B 펀딩 라운드에서 2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으며, 스텔란티스(Stellantis), 페덱스(FedEx), 월브릿지 알딩거 컴퍼니 등이 투자에 참여했습니다.

리텐은 리튬-황 배터리 셀이 에너지 밀도와 낮은 자재비 측면에서 기존 리튬 이온 배터리에 비해 상당한 이점이 있다고 보고 리튬-황 배터리 셀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캘리포니아 산호세에 첫 번째 리튬-황 배터리 자동화 파일럿 공장을 열었으며, 2023년 말까지 상용 셀을 생산하여 2024년부터 고객에게 출하하여 수익을 올릴 계획입니다.

 

Lithium-Sulfur battery producer raises $200M in Series B round

 

https://www.teslarati.com/lithium-sulfur-battery-producer-200-million/

 

5.

포드, BMW, 혼다는 전기 자동차(EV)와 전기 유틸리티를 통합하는 에너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차지스케이프(ChargeScape), LLC라는 새로운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규제 당국의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이 회사들은 내년에 차지스케이프가 운영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전기 유틸리티, 자동차 제조업체, 전기차 소유자를 연결하여 미국과 캐나다의 전기차 소유자에게 전기차 지원 그리드 서비스를 통해 재정적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차지스케이프 플랫폼을 통해 전기차 소유자는 충전 일정을 관리할 수 있어 비용이 저렴한 사용량이 적은 시간대에 충전할 수 있고, 차량 간 통신(V2G) 기술을 사용하여 피크 수요 시에는 저장된 에너지를 전력망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Ford, BMW & Honda team up to provide energy management services

 

https://www.teslarati.com/ford-bmw-honda-chargescape-energy-management-platform/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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