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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8월 10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8.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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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8월 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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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테슬라 모델Y가 2023년 첫 7개월 동안 독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EV)로 부상했으며, 테슬라 공장의 수출용 생산 우선순위에 따라 7월 판매량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자리를 유지했습니다.

모델Y는 첫 7개월 동안 29,892대를 판매하여 22,405대를 판매한 폭스바겐의 ID.4 및 ID.5와 같은 경쟁 모델을 앞질렀습니다.

현지 언론은 폭스바겐의 전체 전기차 판매량이 테슬라를 앞질렀다는 점을 강조했지만, 이 기간 동안 독일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차로 모델Y가 선정되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Tesla Model Y Is Germany’s Best-Selling EV in 2023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y-is-the-best-selling-ev-in-germany-in-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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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일론 머스크의 변호사는 머스크가 내부자 거래와 암호화폐 도지코인 조작으로 원고에게 상당한 금전적 손실을 입혔다고 주장하는 소송을 기각해달라고 요청하고 있습니다.

이 소송은 여러 차례 수정과 지연을 겪었으며, 머스크의 변호사는 원고의 최근 수정된 소장에 대한 기각 신청을 제출했습니다.

변호사는 상대 변호사가 사용한 소송 전술을 비판하고 원고가 머스크가 어떻게 누군가를 속이려 했는지 또는 그가 어떤 위험을 숨기고 있는지 설명하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머스크의 변호사들은 이전에 도지코인을 지지하는 그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이 불법이 아니라고 주장하며 소송을 기각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Elon Musk's Lawyer Seeks Dismissal of Dogecoin Lawsui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elon-musks-lawyer-strives-dismissal-of-dogecoin-lawsuit

 

3.

테슬라가 인도 시장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잠재적 경쟁사들은 이미 각자의 관점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인 마힌드라 그룹은 CEO 아니쉬 샤가 이끄는 마힌드라 그룹은 테슬라의 명성과 기술력이 상당하지만, 테슬라의 진출이 마힌드라를 위협하지는 못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샤(Shah)는 특히 SUV 분야에서 확고한 시장 점유율과 98억 달러에 달하는 기업 가치를 강조합니다.

마힌드라는 이전에 인도 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메이저 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이겨냈기 때문에 테슬라의 잠재적 진입에도 불구하고 자신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도에서 테슬라의 차량에 대한 수요는 저렴한 옵션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여전히 주요 고려 사항입니다.

테슬라의 24,000달러 차량 생산 계획은 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Indian auto rivals shade Tesla before market entry

 

https://www.teslarati.com/indian-auto-rivals-shade-tesla-before-market-entry/

 

4.

8월 6일로 끝나는 주에 테슬라의 중국 내 보험 등록이 회복 조짐을 보이면서 중국에서 보험 등록이 증가한 몇 안 되는 자동차 제조업체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테슬라 차이나는 12,800건의 보험 등록을 기록하여 전주 대비 20.75% 증가했습니다.

테슬라는 주간 판매 수치를 보고하지 않기 때문에 이 데이터는 회사의 주간 차량 판매 추세를 추론하는 데 사용됩니다.

테슬라 차이나의 7월 판매량은 6월 대비 31.38% 감소했지만, 이는 올해 180만 대의 차량 인도를 목표로 하는 테슬라의 공장 업그레이드 및 가동 중단에 기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론 머스크 CEO는 중국 및 기타 시장용 차량을 생산하는 기가 상하이에서 실시되는 이러한 업그레이드로 인해 3분기 생산량이 약간 감소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Tesla China sees 12.8k insurance registrations in August’s first week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12k-insurance-registrations-august-first-week/

 

5.

닛케이 아시아가 도쿄의 프론테오와 공동으로 실시한 최근 분석에 따르면 테슬라 배터리에 재료를 제공하는 공급업체의 거의 40%가 중국 회사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분석은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공공 재무제표와 보도 자료에서 정보를 수집했습니다.

테슬라의 공급업체로 확인된 13,428개 회사 중 "저장 배터리" 범주에 나열된 회사의 39%가 중국 회사였습니다.

여기에는 간펑 리튬, 노보레이 및 저장 화유 코발트와 같은 주목할 만한 회사가 포함됩니다.

중국이 테슬라의 배터리 공급망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지만, 미국 회사가 테슬라 전체 공급업체의 22%를 차지하고 중국 회사가 전체의 17%를 차지합니다.

테슬라는 텍사스에 있는 리튬 정유 공장에 투자한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중국 공급업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배터리 공급망의 중국 의존도에도 불구하고 Cars.com 의 2023년 미국산 지수에 따르면 테슬라의 모델Y와 모델3은 가장 미국산 자동차로 간주됩니다.

 

Tesla relies on China for 39% of its battery supply chain: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39-percent-battery-supply-chain-report/


스페이스X

1.

라틴아메리카 및 유럽의 주요 통신 회사인 텔레포니카 글로벌 솔루션(Telefónica Global Solutions)는 글로벌 시장에 첨단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텔레포니카는 기존 포트폴리오에 스타링크의 광대역 서비스를 통합하여 기업과 개인을 위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스타링크의 최대 350Mbps 다운스트림 광대역 속도가 포함될 예정이며 멕시코, 브라질, 스페인, 칠레, 콜롬비아, 페루 등 주요 시장에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향상된 연결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기술 발전과 고객 만족을 위한 텔레포니카의 노력을 반영합니다.

 

Telefónica Global Solutions Partners with SpaceX's Starlink for Global Expansion of Enterprise Connectivit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le


그 외 소식

1.

나사(NASA) 우주비행사 리드 와이즈먼, 빅터 글로버, 크리스티나 코흐와 캐나다우주국(CSA) 우주비행사 제레미 한센으로 구성된 아르테미스 2호 우주비행사들은 최근 NASA 케네디 우주센터를 방문하여 닐 암스트롱 운영 및 체크 아웃 빌딩에서 음향 테스트를 받고 있는 우주선 오리온을 관람했습니다.

음향 테스트가 끝나면 2024년 11월에 예정된 달 주변 발사를 위해 우주선의 최종 조립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열흘간 진행되는 아르테미스 2호 임무는 달 착륙을 목표로 하는 NASA의 아르테미스 3호 임무를 위한 단계로, 오리온 캡슐을 스페이스X의 스타십 또는 루나 게이트웨이 우주 정거장과 도킹할 가능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자 회견에서는 잠재적인 부품 지연으로 인해 아르테미스 III의 용도가 변경될 가능성이 언급되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되지 않았으며, 나사와 스페이스X 모두 달 탐사 목표에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Artemis II astronauts get their first look at their Orion spacecraft

 

https://www.teslarati.com/artemis-ii-astronauts-first-look-orion-spacecraft/

 

2.

로켓 랩은 새로운 서브오비탈 변형을 포함한 3건의 발사로 100% 임무에 성공하는 등 긍정적인 2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주식 시장의 잠재적인 반응에도 불구하고, 로켓랩은 9건의 일렉트론 발사와 1건의 하스트 발사를 포함해 10건의 신규 발사를 재계약 고객으로부터 확보하면서 3분기에도 호조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2024년 첫 번째 완전 부스터 재비행을 목표로 재사용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설립자 겸 CEO인 피터 벡은 뉴트론 중형 리프트 로켓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하며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설계 수정을 언급했습니다. 

또한 로켓 랩은 로켓 생산을 위해 이전 버진 오빗 시설을 인수했습니다. 

쌍둥이 화성 우주선에 대한 인증 테스트가 진행 중입니다.

 

Rocket Lab shares Q2 results results

 

https://www.teslarati.com/rocket-lab-rklb-shares-q2-results/

 

3.

루시드 모터스는 2분기 실적과 시장 기대치를 밑도는 매출을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생산 목표에 대해 자신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주가는 발표 후 시간 외 거래에서 약 4% 상승했습니다.

루시드의 2분기 매출 1억5090만 달러와 조정 주당순이익 손실 0.40달러가 추정치를 빗나간 가운데 비용 관리와 운영 효율성이 개선됐다고 보고했습니다.

2분기 인도된 차량당 손실은 544,159달러로 전년보다 개선됐습니다.

피터 롤린슨 최고경영자(CEO)는 제조 능력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강조하며 판매와 시장 인지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둘 것을 강조했습니다.

루시드는 올해 10,000대의 차량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오는 11월 그라비티 SUV를 공개할 계획입니다.

 

Lucid posts Q2 2023 results: production target maintained, but revenue and earnings fall short

 

https://www.teslarati.com/lucid-posts-q2-2023-results/

 

4.

루시드 모터스가 자사의 대표적인 럭셔리 슈퍼 스포츠 세단인 루시드 에어 사파이어의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가격이 249,000달러인 사파이어는 테슬라 모델 S 플레이드의 1.99초를 능가하는 0-60mph 시간인 1.89초를 주장하며 인상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리맥 네바다의 1.74초만큼 빠르지는 않지만 여전히 주목할 만합니다.

이 차량은 1,234hp, 1,430lb-ft의 토크와 충전당 427마일의 범위를 갖추고 있습니다.

효율성 또한 눈에 띄어 3.61mi/kWh를 달성했습니다.

최대 다운포스 기능과 독점적인 사파이어 블루 페인트를 포함한 뚜렷한 디자인을 갖춘 사파이어는 사파이어 모하비 인테리어 테마와 난방, 냉방 및 마사지 기능이 있는 고급 스포츠 시트를 포함한 고급 편의 시설을 제공합니다.

생산은 9월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Lucid Motors releases official specs of its Air Sapphire halo car

 

https://www.teslarati.com/lucid-air-sapphire-official-specs/

 

5.

평판 운송 회사인 피지티 트러킹(PGT Trucking)은 미국의 주요 철강 생산업체인 스틸 다이나믹스(Steel Dynamics)에 화물을 운송하기 위한 클래스8 전기(Class 8 All-Electric) 트럭인 니콜라 트레를 도입했습니다.

니콜라 트레는 2023년 8월 1일에 첫 운행을 시작하여 스틸 다이나믹스의 피츠버그 아연도금 위치 간의 물질 이동을 용이하게 했습니다.

피지티 트러킹의 배출 제로 트럭 채택은 지속 가능한 운송 솔루션에 대한 그들의 약속과 일치합니다.

단거리 운송을 위해 니콜라 트레를 사용하면 연간 105,000파운드 이상의 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피지티 트러킹은 연료 효율적인 차량 사용 및 대체 에너지원 탐색과 같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2025년까지 소유 장비에서 배출량 35% 감소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Nikola Tre tapped by PGT Trucking for dedicated zero-emissions transport route

 

https://www.teslarati.com/nikola-tre-pgt-trucking-confirmed/

 

6.

리비안의 2분기 실적 보고서는 예상치를 뛰어넘어 주당 손실이 1.08달러(예상치 14.41달러보다 양호), 매출이 11.2억달러(예상치 10억달러 초과)로 조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알제이 스캐린지(RJ Scaringe) CEO는 차량 단가를 대폭 절감하는 등 비용 효율성과 수익성 가속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손실에도 불구하고, 리비안은 내년 총이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7월에 12,640대를 인도했는데, 이는 1분기보다 눈에 띄게 증가한 것입니다.

차량당 총이익은 비용 절감 노력에 기인하여 35,000달러 개선되었습니다.

분석가들은 2분기를 과거의 도전 후 전환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에도 불구하고 리비안의 주가는 발표 후 7% 하락했습니다.

 

Rivian delivers strong Q2 Earnings, raises production guidance for 2023

 

https://www.teslarati.com/rivian-rivn-q2-2023-earnings-results/

 

7.

S&P글러벌은 신용평가 보고서에서 수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점수 사용을 중단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전에 S&P는 ESG 위험에 대한 기업의 노출을 평가하기 위해 1부터 5까지의 점수를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ESG 점수의 유용성에 대한 비판과 이에 대한 정치적 압력 속에서 나온 것입니다.

S&P는 수치 점수 대신 보고서에서 ESG 신용 요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ESG 등급 사용은 기업의 차입 비용 및 투자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ESG 점수의 신뢰성과 일관성에 대한 우려는 유효성에 대한 의문으로 이어졌습니다.

S&P의 수치 ESG 점수 사용 중단 움직임은 정치적 압력과 비판에 대한 대응으로 일부에서는 보고 있습니다

 

S&P Global retires numerical ESG credit indicators amid criticism

 

https://www.teslarati.com/esg-ratings-retired-sp-criticis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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