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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7월 28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7.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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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7월 28일


S&P500 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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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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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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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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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주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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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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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서킷(Circuit) 조사에 따르면 배달 드라이버와 배송기사가 가장 선호하는 전기차(EV) 브랜드는 테슬라로, 드라이버의 51%와 배송기사의 38%가 테슬라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설문조사는 소비자의 환경 의식이 높아짐에 따라 지속 가능한 기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강조합니다. 

지속 가능한 배송 방법을 구현하면 탄소 발자국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비용 절감, 연료 소비 감소, 차량 유지보수 감소, 규정 준수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상당수의 디스패처와 배송기사가 지속 가능성 프로필을 개선하기 위해 전기 자동차를 고려 중이거나 이미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포드나 닛산과 같은 다른 브랜드도 테슬라의 뒤를 따르고 있지만, 설문조사에 참여한 사람들 사이에서 테슬라의 인기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Tesla Is Preferred EV Among Delivery Drivers & Dispatchers, Study Shows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is-the-preferred-ev-among-delivery-drivers-and-dispatchers-study-sh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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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2023년 2분기 실적 발표에서 CEO 일론 머스크가 밝힌 바와 같이 테슬라는 프리몬트 공장의 생산을 일시 중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시적인 가동 중단은 공장 업그레이드, 특히 자동차 제조업체가 1년 넘게 진행해온 하이랜드 모델3 프로젝트를 위한 공장 업그레이드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테슬라가 공식적으로 중단을 확인하지는 않았지만, 사진과 서류에서 나온 증거는 중단을 시사합니다.

최근 비행 사진에 따르면 생산이 재개되었지만 속도가 느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공장은 공간 개선, 도구 설치, 공정 재배치를 통해 업그레이드를 수용하고 시설을 재정비하고 있습니다.

생산 중단 기간은 약 3일에 불과하지만, 테슬라가 이전의 생산 속도에 도달하려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Tesla looks to have resumed production at Fremont Factory

 

https://www.teslarati.com/tesla-resumes-production-fremont-factory/

 

3.

'테슬라 사이버-F-150'이라고 불리는 포드 F-150으로 랩핑된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이미지가 팬과 애호가들 사이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이 특이한 랩핑의 이유는 아직 미스터리로 남아 있으며, 미래 차량 랩핑 옵션을 보여주는 것에서부터 테슬라의 색다른 작업 경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추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이버-F-150은 차고에서 처음 발견되었고, 이후 캘리포니아의 도로에서 목격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연말까지 예정된 사이버트럭의 생산과 첫 인도를 준비하면서 이 차량을 테스트 및 검증에 사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슬라는 차량 출시 전에 차량에 대한 화제를 불러일으킨 전례가 있습니다.

 

Tesla’s Cyber-F-150 continues traveling in California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f-150-cybertruck-new-images/

 

4.

일론 머스크는 v12 알파 빌드로 알려진 테슬라의 완전 자율 주행(FSD) 제품군의 미출시 버전을 테스트했으며, 그 성능이 "놀랍다"고 칭찬했다고 발표했습니다.

FSD v11.4.6 버전은 비직원을 대상으로 배포되기 시작했으며, 머스크는 약 한 달 전에 v12 빌드에 대해 과대포장한 바 있습니다.

그는 v12가 "베타" 라벨을 떼어낸 최초의 FSD 버전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완전 자율주행 기능을 향한 중요한 단계임을 의미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완전 자율주행을 달성한다는 의미는 아니며, 광범위한 주행 데이터와 도조 슈퍼컴퓨터의 출시를 기반으로 상당한 개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머스크는 올해 말부터 고객에게 제공될 수 있다고 말했지만, CEO의 일반적인 공격적인 일정에 따르면 2024년이 더 현실적인 출시 예상 시점일 수 있습니다.

 

Elon Musk says Tesla Full Self-Driving v12 Alpha build is ‘mind-blowing’

 

https://www.teslarati.com/elon-musk-tesla-full-self-driving-v12-mind-blowing/

 

5.

테슬라 사이버트럭은 의도적으로 양극화된 디자인임에도 불구하고 약 190만 대의 선주문이 접수되어 큰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성공 가능성이 높습니다.

월스트리트의 베테랑 게리 블랙은 사이버트럭이 모델Y가 회사에 미친 영향과 비슷한 후광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3분기 말부터 인도가 시작되고 기본 모델 가격이 5만 달러 미만으로 책정된 사이버트럭이 사람들의 관심과 주목을 끌면서 다른 테슬라 모델에 대한 주문도 늘어날 것으로 블랙은 예측합니다.

그는 사이버트럭의 독특한 디자인과 강력한 성능으로 인해 특히 젊은 픽업트럭 소유자들 사이에서 충성도 높은 소비자층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이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으며, 오늘날 도로의 모습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사이버트럭의 성공은 머스크와 테슬라의 예상을 뛰어넘을 수도 있습니다.

 

Tesla Cybertruck will be loved by younger buyers: Wall Street veteran

 

https://www.teslarati.com/tesla-cybertruck-loved-younger-buyers-wall-street-veteran/

 

6.

테슬라는 모히건 부족이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 명소인 모히건 선과 제휴하여 코네티컷에서 테슬라 전기 자동차 쇼룸을 열게 되었습니다.

이는 코네티컷주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협업으로, 쇼룸은 소버린 트라이벌 부지에서 운영됩니다.

가을에 문을 열 예정인 이 시설에서는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 다양한 테슬라 모델을 구매하고 테슬라의 태양광 및 스토리지 제품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테슬라는 모히건 부족과 협력하여 현지 인재를 인력 개발 프로그램에 통합하여 모히건 부족 구성원과 모히건 팀원에게 전기 자동차 부문의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계약은 테슬라가 코네티컷 자동차 소매업체 협회와 같은 단체의 반대에 부딪혀 코네티컷 주에서 어려움을 겪은 후 체결되었습니다.

이 협회는 부족의 주권을 존중하지만 딜러 프랜차이즈 법에 따른 경쟁 시장을 옹호하며 테슬라의 소비자 직접 판매 모델에 반대하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Tesla gets around Connecticut direct sales ban with clever loophole

 

https://www.teslarati.com/tesla-gets-around-connecticut-direct-sales-ban/

 

7.

테슬라는 곧 출시될 클래스 8 순수 전기 트럭인 테슬라 세미를 위해 메가차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메가차저는 일반 수퍼차저보다 물리적으로 더 크며 테슬라 세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사각형 모양의 플러그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세미의 첫 인도 행사에서 테슬라 경영진은 세미와 사이버트럭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MW급 충전기를 개발 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는 일부 메가차저에 사이버트럭을 수용할 수 있는 북미 충전 표준(NACS) 플러그가 장착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사이버트럭과 메가차저 네트워크의 호환성은 소비자 차량의 판매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Tesla Megacharger sighting prompts Cybertruck compatibility speculations

 

https://www.teslarati.com/tesla-megacharger-prompts-cybertruck-compatibility-speculations/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저지구궤도(LEO)에서 4,519개의 스타링크 위성으로 구성된 별자리를 운영하며, 60개국 15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글라데시는 농촌 지역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스타링크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스타링크의 대표들은 주나이드 아흐메드 팔락 방글라데시 정보통신부 장관을 비롯한 방글라데시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이 회의에서 그들은 ICT 타워 옥상에 설치된 스타링크 안테나를 사용하여 최대 500Mbps의 다운로드 속도를 시연했습니다.

이 기술의 잠재력에 깊은 인상을 받은 팔락은 스페이스X 설립자 일론 머스크에게 총리와의 면담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습니다.

성공적인 면담 이후, 팔락 총리는 소외된 지역에 안정적인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하고, 방글라데시의 개발과 발전을 위한 평등한 기회를 촉진하기 위해 스타링크 파일럿 프로그램을 시작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Bangladesh plans to Initiate a SpaceX Starlink pilot program to bridge digital divid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bang

 

2.

스페이스X는 팰컨 헤비 에코스타 XXIV/주피터 3 임무를 24시간 연기하고 대신 팰컨9 스타링크 발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팰컨 헤비 발사는 첫 번째 시도에서 마지막 순간에 중단된 후 차량 점검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위해 연기되었습니다.

팰컨9은 V2 미니 스타링크 위성 22개를 지구 저궤도에 실어 나를 예정이며, 이로써 발사된 스타링크 위성의 총 개수는 4,881개로 늘어나며, 이 중 167개는 새로운 V2 미니 스타링크 위성이 될 것입니다.

팰컨9 부스터인 B1062는 15번째 비행을 통해 드론선 '중력 부족'에 착륙을 시도할 예정입니다.

이륙 시 날씨가 양호할 확률은 40%로 기상 전망이 좋지 않으며, 다음 날과 다음 날에 백업 발사 기회가 있습니다.

 

SpaceX delays Falcon Heavy, moves forward with Starlink launch

 

https://www.teslarati.com/spacex-delays-falcon-heavy-moves-forward-with-starlink-launch/


그 외 소식

1.

로켓랩이 재사용 가능한 뉴트론 로켓의 새로운 콘셉트 아트를 공개하며 신뢰성과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한 설계 변경 사항을 선보였습니다. 

한 가지 중요한 변화는 페어링이 4개에서 2개로 줄어들어 페이로드 페어링 작업이 간소화되었다는 점입니다. 

로켓의 앞쪽 지느러미는 발사 지점으로 돌아오는 동안 더 나은 조향과 양력을 위해 재설계되었습니다. 

착륙 다리는 이제 스페이스X의 팰컨9과 유사하게 접혀 있으며, 페어링 절반의 크기가 줄었습니다.

로켓의 성능은 변함이 없으며, 1단에는 액체 메탄과 액체 산소를 사용하는 9개의 아르키메데스 엔진이, 2단에는 진공에 최적화된 단일 아르키메데스 엔진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뉴트론은 높이가 43미터, 밑부분의 지름이 7미터이며, 상단의 지름이 5미터로 가늘어지는 페어링이 대기권 재진입 시 열 부하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Rocket Lab’s Neutron undergoes design change

 

https://www.teslarati.com/rocket-labs-neutron-undergoes-design-change/

 

2.

나사(NASA)와 방위고등연구계획국(DARPA)은 록히드 마틴과 BWX 테크놀로지와 DRACO 프로그램에 따라 핵열 로켓(NTR) 엔진을 제작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엔진은 스페이스X의 팰컨 9 또는 유나이티드 론치 얼라이언스의 발칸 센토르 페어링에 장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우주 화학 추진보다 2~3배 더 높은 추력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엔진은 고농축 저농축 우라늄(HALEU)으로 연료를 공급받는 핵분열 원자로를 사용하여 액체 수소에 열을 직접 전달하여 추진력을 제공합니다.

테스트베드에는 약 2,000kg의 액체 수소가 탑재되며, 원자로는 지구 상공 700km 이상의 '핵 안전 궤도'에 도달한 후에야 작동되며, 국제 표준에 따라 최소 300년 동안 유지될 것입니다.

테스트베드의 발사 목표는 2025년 말 또는 2026년 초입니다.

 

NASA and DARPA award contract for Nuclear Rocket Engine

 

https://www.teslarati.com/nasa-and-darpa-award-contract-for-nuclear-rocket-engine/

 

3.

폭스바겐은 2023년 상반기 견고한 실적을 발표하고 중국 내 입지 강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18% 성장한 1,563억 유로(1,740억 달러)로 113억 유로(125억 달러)의 영업이익을 달성했습니다. 

폭스바겐은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양보다 가치를 우선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브랜드의 성과 프로그램과 중국에서의 전략적 결정을 통해 경쟁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폭스바겐은 소프트웨어 개발 및 생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중국에 본사를 둔 호라이즌 로보틱스와 20억 유로 규모의 조인트 벤처를 설립했습니다. 

2023년 4월, 폭스바겐은 유럽, 아시아, 북미에서 전기차 공세를 주도할 배터리 전기차(BEV)인 ID.7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ID.7은 중국, 캐나다, 미국에서 폭스바겐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Volkswagen strengthening its position in China

 

https://www.teslarati.com/volkwagen-china-sales/

 

4.

스텔란티스의 CEO인 카를로스 타바레스는 경쟁이 치열한 제조업계에 진출한 테슬라에 대해 언급하며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의 수익성 하락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타바레스는 테슬라가 현재 스텔란티스와 같은 대기업이 경험한 것과 유사한 비용 경쟁력과 운영상의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테슬라의 수익성이 2022년 상반기 17% 이상에서 2023년 상반기 10.5%로 감소하여 스텔란티스보다 수익성이 떨어졌다고 지적했습니다. 

반면 스텔란티스는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되었으며, 조정 EBIT 마진은 14.4%로 거의 변동이 없었다고 보고했습니다. 

타바레스는 또한 스텔란티스와 테슬라의 국내 시장에서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와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는 점을 인정했지만, 수익성이 높은 스텔란티스가 이러한 도전에 더 잘 대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Tesla now entering the real world of manufacturing and competition: Stellantis CEO

 

https://www.teslarati.com/tesla-entering-real-world-manufacturing-competition-stellantis-ceo/

 

5.

BMW 그룹, 제너럴 모터스, 혼다, 현대, 기아, 메르세데스-벤츠 그룹, 스텔란티스 NV 등 7개 자동차 제조업체가 북미에 고출력 충전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힘을 합쳤습니다. 

이 합작 회사는 도시 지역과 고속도로에 최소 30,000개의 고출력 충전소를 설치하여 재생 에너지를 기반으로 원활하고 차량과 통합된 충전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충전소는 화장실과 음식 서비스 등의 편의시설이 있는 편리한 위치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 네트워크에는 테슬라의 북미 충전 표준(NACS)과 복합 충전 시스템(CCS) 커넥터가 모두 포함되며, 테슬라 NACS를 채택한 자동차 제조업체와 아직 이를 고려 중인 제조업체 간의 균형을 맞출 것입니다.

이 합작 회사는 우선 대도시 지역과 주요 고속도로의 충전소 설치에 집중한 후 휴가철 도로 및 기타 교통량이 많은 장소로 확장할 계획입니다.

 

Tesla NACS and CCS available in new high-powered charging network across North America

 

https://www.teslarati.com/tesla-nacs-ccs-high-powered-charging-network-north-america/

 

6.

BMW와 메르세데스-벤츠가 주도하는 자동차 제조업체 그룹이 미국에서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와 폭스바겐의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에 도전하기 위해 연합을 결성했습니다. 

이 연합은 미국 최고의 고속 충전 옵션 제공업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약 30,000개의 충전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아직 명확한 개발 계획이나 예산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약 18,000개의 충전기를 갖춘 최대 규모의 충전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른 제조업체의 전기차에도 네트워크를 개방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은 일렉트리파이 아메리카를 통해 약 900개의 자체 충전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연합의 충전 네트워크는 CCS 및 NACS 표준을 모두 지원할 예정이며, 초기에는 미국 내 주요 도시와 주요 관광 노선에 구축될 예정입니다.

 

Tesla Supercharger Network Draws Wishful Challenger in Automakers, Yet No Clear Pla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automakers-team-up-against-tesla-supercharger-network-and-electrify-america-but-no-clear-plan-yet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오토캐드(AutoCAD)와 대안 프로그램 지스타캐드(GstarCAD) 비교 1. 제조사 오토캐드(AutoCAD) : 오토데스크(AUTODESK / 미국) 지스타캐드(GstarCAD) : 지스타소프트(Gstarsoft / 중국) 2. 인터페이스 오토캐드(AutoC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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