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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테슬라 소식 2023년 7월 27일 오늘은 어떤 흥미로운 뉴스가?

by 지식 대장장이 2023. 7.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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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소식 2023년 7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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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테슬라 종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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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1분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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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 월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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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S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3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X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모델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재무 / 연간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연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테슬라

1.

2023년 2분기에 테슬라의 모델Y와 모델3 전기 자동차(EV)가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자동차가 되어 도요타, 포드, 혼다와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를 큰 차이로 앞질렀습니다.

캘리포니아주의 신차 등록은 전년 대비 11.6% 증가했으며, 2023년에는 총 180만 대의 차량이 등록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지배력은 2023년 상반기에 21%를 넘어서는 등 캘리포니아주의 BEV 시장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졌습니다.

모델Y는 74,765대가 판매되어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 되었고, 모델3가 41,718대로 그 뒤를 이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캘리포니아 소비자들 사이에서 테슬라 전기 자동차의 광범위한 인기를 반영합니다.

 

Tesla Model Y & 3 Were California’s Top-Selling Cars in Q2 by Huge Margin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model-y-3-were-the-top-selling-cars-in-california-in-q2-with-a-huge-marg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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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테슬라 사이버트럭 프로토타입이 캘리포니아에서 대량의 캘리브레이션 장비로 집중적인 테스트를 받고 있는 모습이 목격되었습니다. 

테슬라는 이번 분기에 고객에게 배송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이 회사는 공공 도로와 뉴질랜드의 추운 환경에서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사이버트럭의 시장 출시를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가 텍사스에서 이미 생산이 시작되었지만 현재 생산 중인 트럭은 최종 소비자 버전이 아닙니다. 

테슬라는 아직 인증 및 검증 과정을 거치고 있으며, 올해 말부터 대량 생산을 시작하여 2024년에는 생산량을 크게 늘릴 계획입니다.

 

Tesla Cybertruck Seen Testing for Calibration in California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cybertruck-seen-testing-and-calibrating-in-california

 

3.

테슬라는 F-150 픽업트럭을 닮은 사이버트럭을 포장하여 포드를 견제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지속적인 테스트와 검증을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프로토타입과 최종 완성차를 도로에 내놓아 독특한 디자인으로 관심과 화제를 불러일으킨 전력이 있습니다. 

사이버트럭은 전통적인 픽업트럭 디자인에서 벗어나기 위해 고안되었으며, F-150과 같은 인기 모델처럼 꾸미는 것은 테슬라와 CEO인 일론 머스크의 코믹하고 건방진 행동으로 여겨집니다.

이 전략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상과 패턴으로 제공되는 테슬라의 맞춤형 랩을 사이버트럭에 적용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Tesla trolls Ford as Cybertruck dressed as F-150 hits the streets

 

https://www.teslarati.com/tesla-trolls-ford-cybertruck-wrapped-f-150-hits-the-streets/

 

4.

청두에서 열리는 세계대학경기대회 기간 동안 중국에서 테슬라가 보안 위협으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시진핑 주석이 이 행사에 참석하면서 중국 당국은 보안 조치로 특정 지역에서 테슬라 차량의 출입을 금지했습니다. 

이러한 조치는 2021년에 테슬라의 외부 카메라가 민감한 정보를 캡처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어 중국 당국의 보안 검토로 이어진 데 따른 것입니다. 

주요 우려 사항은 차량의 카메라와 스마트폰 동기화 기능이었습니다. 

그 결과 중국은 2021년 3월 군인과 정부 공무원의 테슬라 운전을 금지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스파이 혐의에 대응하여 기밀 유지에 대한 회사의 약속을 강조하고, 테슬라가 정치적 데이터 수집에 차량을 사용할 경우 테슬라가 폐쇄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머스크의 안심에도 불구하고 보안에 대한 우려는 계속되었고, 최근 청두에서 열린 올림픽 기간 동안 테슬라 차량에 대한 제한 조치로 이어졌습니다.

 

Tesla treated as security threat in China as University Games loom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security-threat-university-games/

 

5.

테슬라가 V4 수퍼차저의 충전 속도가 350킬로와트임을 공식적으로 확인했습니다. 

V4 수퍼차저는 유럽에서 공개되었으며, 초기 세부 정보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네덜란드의 사용자들은 암페어와 케이블 길이가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엔자이고(Enzygo)가 제출한 개발 제안서에서는 350kW 전력 등급을 추가로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전기 자동차(EV)가 이 충전 속도를 달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테슬라의 사이버트럭에 탑재될 800v 아키텍처와 같이 더 높은 충전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현재 400볼트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전기차는 약 250kW 이상의 충전 속도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테슬라의 V4 슈퍼차저가 제공하는 더 빠른 충전 속도를 활용하기 위해 전기차에 800v 아키텍처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Tesla confirms significant detail regarding V4 Supercharger

 

https://www.teslarati.com/tesla-confirms-v4-supercharger-350-kw/

 

6.

제너럴 모터스, 스텔란티스, 현대, 기아, 혼다, BMW, 메르세데스 벤츠 등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EV) 충전 분야에서 테슬라의 독주에 도전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새로운 회사를 설립하여 광범위한 EV 충전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연방 정부의 인센티브를 활용할 계획입니다.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전기차 부문에서 핵심적인 이점으로 작용해 왔으며, 다른 제조업체들도 테슬라의 커넥터를 채택하여 충전 인프라에 액세스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회사는 CCS와 테슬라의 NACS를 모두 지원하여 모든 전기차가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여러 자동차 제조업체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NACS를 채택하고 있지만, 이 협력은 테슬라의 충전 지배력에 중대한 도전을 제기합니다.

 

Major OEMs are teaming up to dethrone Tesla from charging dominance

 

https://www.teslarati.com/major-oems-teaming-up-dethrone-tesla-charging-dominance/

 

7.

테슬라의 기가 상하이 공장은 테슬라에서 가장 효율적인 공장이며 생산량 기준으로는 가장 큰 공장입니다.

이러한 성과는 생산 효율성에 대한 노력과 강력한 집중을 통해 가능했습니다.

기가 상하이의 직원들은 까다로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부지런히 일합니다.

근로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공장 밖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 있는 해외 브랜드를 포함한 16개의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식사를 제공합니다.

이 시설은 지속적으로 개선되어 40초당 한 대의 차량을 효과적으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기가 상하이의 모델3 및 모델Y 차량은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2분기에는 일론 머스크 CEO가 직접 공장을 방문하여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머스크는 어려움과 도전을 극복하고 효율적이고 고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하는 팀의 능력을 칭찬했습니다.

 

Tesla Giga Shanghai shows off production efficiency–and cool food options–in new video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shanghai-production-efficiency-food-options-explained/

 

8.

상하이 항구의 드론 비행과 국내 차량 보험 등록 동향을 통해 3분기 테슬라 차이나의 수출 노력이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주간 판매량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보험 등록을 추적하여 판매량을 추정합니다.

7월 23일로 끝나는 주에 테슬라 차이나는 중국에서 7,700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는 전주 대비 23% 감소한 수치이지만 여전히 이전 수치에 비해 개선된 수치입니다.

모델3와 모델Y를 생산하는 기가팩토리 상하이는 상하이항에서 전기 자동차가 증가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듯이 테슬라의 주요 차량 수출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현재 중국에서의 차량 수출에 집중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Tesla China insurance registrations slip 23% to 7,700 units in July’s third week

 

https://www.teslarati.com/tesla-china-insurance-registrations-july-week-3-results/

 

9.

테슬라는 전방 카메라의 피치 각도가 잘못 정렬될 수 있는 가능성으로 인해 2023년형 모델S, 모델X 및 모델Y 차량 1,337대에 대해 리콜을 실시했습니다.

이 정렬 불량으로 인해 자동 긴급 제동, 전방 충돌 경고 및 차선 유지 보조와 같은 능동 안전 기능이 운전자에게 경고 없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2023년 1월부터 7월 사이에 제조되었으며, 약 80%가 해당 결함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할 수 없으므로 카메라 각도를 사양에 맞게 조정하기 위해 물리적 검사 및 조정을 무상으로 실시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이 문제와 관련하여 83건의 보증 청구와 2건의 현장 보고서가 접수되었지만 충돌, 부상 또는 사망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Tesla initiates recall for 1,337 Model SXY vehicles over misaligned front cameras

 

https://www.teslarati.com/tesla-recalls-model-sxy-misaligned-front-cameras/

 

10.

2023년 2분기에 테슬라는 캘리포니아에서 토요타를 거의 2,000대나 앞지르며, 총 등록 대수에서 압도적인 자동차 제조업체가 되었습니다.

테슬라는 모델3와 모델Y를 중심으로 69,212대의 차량을 등록한 반면, 토요타(Toyota)는 67,482대를 등록했습니다.

테슬라는 2023년 2분기 판매량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하면서 2022년 시장을 장악했던 도요타를 따라잡을 수 있었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를 만들어 가스 경쟁업체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려는 테슬라의 목표는 이 지역에서 토요타의 판매량을 넘어서면서 성공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테슬라의 모델3와 모델Y는 '각 세그먼트별 최고 판매 모델' 목록에서 각 카테고리를 장악하며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한 '가장 많이 팔린 승용차' 및 '가장 많이 팔린 경트럭'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캘리포니아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과시했습니다.

 

Tesla outsells Toyota in California in Q2 by nearly 2,000 units

 

https://www.teslarati.com/tesla-outsells-toyota-california-q2-2023-nearly-2000-units/

 

11.

소프트웨어 회사인 서킷(Circuit)의 조사에 따르면 배달 기사와 배차 담당자가 가장 선호하는 전기 자동차 브랜드로 테슬라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드라이버와 배송기사 중 51%가 테슬라를 선호했으며, 포드(Ford)는 28%의 배송기사와 17%의 드라이버가 선호하는 브랜드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연구에 따르면 배송기사의 20%가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이 있으며, 7%의 배송기사가 이미 전기차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라스트 마일 배송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전략 중 전기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의 사용은 3위를 차지했으며, 배송 경로 최적화가 73%로 가장 인기가 높았습니다.

전기차를 도입하면 운송 부문에서 탄소 배출량을 줄이면서 비용을 절감하고, 차량 유지보수 비용을 줄이고, 규정 준수 규정을 준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esla the most preferred EV among dispatchers and drivers: study

 

https://www.teslarati.com/tesla-most-preferred-ev-dispatchers-drivers-study/


스페이스X

1.

기업가 찬 다라(Chan Dara)는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을 도입하여 캄보디아의 농업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이제 캄보디아의 외딴 시골 지역에서도 스타링크의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게 된 다라는 IoT 장치, 로봇 공학, 정밀 지리공간 GIS 농업 도구를 사용하여 스마트 농장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기술은 관개, 해충 탐지, 수확과 같은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농업을 보다 효율적이고 자원 친화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실시간 농장 모니터링, 자동화된 스마트 관개, 필수 정보를 제공하는 QR 코드가 장착된 식물은 농업 지식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기술과 농업의 융합은 캄보디아의 농업 환경을 변화시켜 보다 지속가능하고 효율적인 미래를 만들어갈 것입니다.

 

SpaceX Starlink satellite Internet enables Smart farming in the Kingdom of Cambodia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c-1


트위터

1.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현재 'X')에서 테슬라의 재무 문제에 대한 자신의 커뮤니케이션을 제한하는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동의 명령에 이의를 제기하기 위해 미국 대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계획입니다.

2018년 머스크가 테슬라를 비공개로 전환하기 위해 "자금을 확보했다"는 트윗으로 인해 주가 변동성과 잠재적 주주 손실이 발생하자 SEC가 개입했습니다.

머스크는 벌금을 납부하고, 테슬라 이사회 의장직에서 물러나며 테슬라 관련 트윗에 대한 법적 승인을 받기로 하는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이후 머스크는 합의 수락에 대한 압박감을 느꼈다고 밝히며, 자신의 트위터 사용과 관련된 조사를 통해 SEC가 괴롭힘을 가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그의 법률팀은 SEC의 법령이 위헌적인 "개그 규칙"을 부과했다고 주장합니다.

대법원이 머스크의 상고를 심리할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Elon Musk escalating his efforts against his SEC deal with Supreme Court appeal

 

https://www.teslarati.com/elon-musk-escalates-efforts-against-sec-supreme-court-appeal/


그 외 소식

1.

포르쉐 AG는 고전압 히터와 같은 필수 부품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으면서 전기차 생산에 영향을 미치는 공급망 차질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도 불구하고 럭셔리 수요의 회복력이 입증되었기 때문에 포르쉐는 배터리 전기차(BEV) 판매 목표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과 유럽에서는 성장 둔화가 예상됩니다. 

포르쉐의 최고 재무 책임자는 전기차 판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하반기 공급 상황이 크게 개선되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르쉐는 2023년 상반기 영업이익이 10.7% 증가했으며, 매출은 14% 증가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인도량도 개선되어 지난해 중국 봉쇄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겪었던 차질에서 회복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중국과 독일 시장의 더딘 회복에 대한 우려가 있지만, 포르쉐는 럭셔리 시장의 회복력과 가격 일관성이 판매 성장세를 유지하고 비용 상승을 상쇄하고 있다며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Porsche warns supply chain issues are affecting EV production

 

https://www.teslarati.com/porsche-warns-supply-chain-issues-affecting-ev-production/

 

2.

스텔란티스와 삼성SDI는 미국에 34GWh 규모의 배터리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으며, 이는 스텔란티스의 북미 내 두 번째 배터리 공장이 될 것입니다. 

앞서 양사는 2022년에 합작회사를 설립하여 인디애나에 위치한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 공장에 25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여 2025년까지 33GWh 용량의 공장을 가동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배터리 공장은 2027년까지 생산할 계획이며 초기 용량은 34GWh입니다. 

스텔란티스는 전기차 세금 인센티브를 활용하여 북미에서 25종의 새로운 배터리 전기차를 출시하여 판매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2038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스텔란티스의 약속과도 일치합니다.

 

Stellantis to construct 34 GWh battery plant in North America

 

https://www.teslarati.com/stellantis-34-gwh-battery-plant-north-america/

 

3.

리비안은 재생 에너지 발전 업체인 브라이트나잇 및 자연보호협회와 협력하여 켄터키주의 스타파이어 광산을 10억 달러 규모의 태양 에너지 센터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켄터키주에서 가장 큰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 중 하나인 브라이트나이트 스타파이어 재생 에너지 센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센터가 완공되면 연간 17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800MW 용량을 갖추게 됩니다. 

리비안은 이 프로젝트의 1단계에서 100MW의 재생 에너지를 구매하기로 약속했으며, 2025년에 건설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에너지 인프라의 탈탄소화를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관행을 장려하는 리비안의 목표에 부합합니다.

 

Rivian to turn coal mine to solar energy center in Kentucky

 

https://www.teslarati.com/rivian-starfire-coal-mine-solar-energy-ce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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