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6월 2일
S&P500 MAP
테슬라 주가
테슬라 모델S, 3, X, Y 재고
테슬라 재무 / 분기
테슬라 분기별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테슬라 분기별 자산총계, 부채총계, 자본총계
테슬라 분기별 영업활동, 투자활동, 재무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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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 모델Y가 2023년 첫 5개월 동안 스페인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전기 자동차(EV)로 부상했습니다.
2,406대가 판매되어 가장 가까운 경쟁자를 큰 차이로 앞질렀습니다.
모델Y의 인기는 유럽, 특히 기가 베를린에서 생산되어 연중 내내 빠른 배송과 일관된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5월에는 테슬라 모델3가 모델Y를 제치고, 베스트셀링 전기차 1위를 차지했습니다.
스페인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는 16.1%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으며, 여러 브랜드를 보유한 스텔란티스는 현재 26.3%의 시장 점유율로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Tesla Model Y & 3 Lead Spain’s EV Market in Spain in May & 2023
2.
테슬라 모델Y는 2023년 첫 5개월 동안 노르웨이의 전기 자동차(EV) 시장에서 인상적인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가장 근접한 경쟁사 5개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이 팔리며, 노르웨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량으로 입지를 굳혔습니다.
노르웨이는 내연기관 차량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낮고 전기차 채택률이 높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모델Y는 5월에도 2,688대를 등록하여 우위를 유지했으며, 2위인 폭스바겐 ID.4는 705대로 크게 뒤처졌습니다.
1월부터 5월까지 모델Y는 12,433대의 판매량을 기록하여 경쟁 모델을 큰 폭으로 앞질렀습니다.
이 성과는 모델Y의 인기를 강조하고 노르웨이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의 강력한 입지를 확인시켜 줍니다.
Tesla Model Y Wins Crushing Victory in Norway in May & Through 2023
3.
테슬라가 작년에 제외되었던 S&P 500 환경, 사회, 거버넌스(ESG) 지수에 조용히 복귀했습니다.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관행을 기반으로 기업을 평가하는 이 지수는 테슬라의 재진입에 대해 공식 발표를 하지 않았습니다.
흥미롭게도 이 지수에서 테슬라의 평가액은 주요 담배 회사보다 낮습니다.
테슬라는 환경에 대한 기여와 지속 가능성에 대한 노력으로 잘 알려진 기업이기 때문에 작년에 지수에서 제외되면서 논란이 일었습니다.
테슬라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근무 조건을 개선하고, 공급망 전반에 걸쳐 윤리적 관행을 보장하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전기 자동차 및 청정 에너지 솔루션과 같은 테슬라의 제품은 탄소 배출을 줄임으로써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테슬라의 지수 재편입은 ESG 원칙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과 지속 가능성 증진에 대한 역할을 강조합니다.
Tesla Included Again in S&P 500 ESG Index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re-enabled-into-the-s-p-500-esg-index
4.
확인되지 않은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가 베이징에서 딩쉐샹 중국 부총리와 회담을 가졌다고 합니다.
이 만남이 실제로 성사되었다면 테슬라와 중국 간의 관계가 양측 모두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중국은 테슬라에게 중요한 시장이며, 테슬라의 최대 제조 시설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만남이 공식적으로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중국이 테슬라와의 관계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으며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중국 시장이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합니다.
Elon Musk Reportedly Met with Vice Premier of China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elon-musk-meets-with-vice-premier-of-china
5.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상하이 공장을 방문하는 동안 업데이트된 모델 3 세단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개는 목요일에 열릴 예정이며, 페이스리프트된 모델 3의 프로토타입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전에 미국에서 위장된 프로토타입이 목격된 바 있어 차체와 인테리어의 변화를 암시하며 약간 더 길고 스포티하며 업데이트된 장비가 탑재될 것임을 암시했습니다.
테슬라가 공식적으로 공개를 발표하지는 않았지만,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업데이트된 모델 3의 대량 생산은 2023년 3분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테슬라가 업데이트된 차량에 대해 공식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Elon Musk to Unveil Updated Tesla Model 3 at Giga Shanghai
6.
인도 정부가 테슬라의 로드맵 보고서를 검토하고 잠재적인 양보를 논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테슬라의 인도 시장 진출 계획이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도 관리들은 테슬라에 현지 제조 공장 설립에 대한 진지한 의사를 타진하고 필수 부품에 대한 수입 양보를 제안했습니다.
테슬라는 결국 인도의 국내 제조 선호에 맞춰 부품을 현지에서 제조해야 할 것입니다.
현지화를 위한 일정이 정해져 있으며, 테슬라가 공장 건설에 동의하면 정부는 수정된 생산 연계 인센티브(PLI) 제도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양측이 모두 앞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테슬라는 더 이상 수입 관세 인하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일론 머스크 CEO는 연말까지 새로운 기가팩토리 위치를 발표하는 데 관심을 표명했으며, 인도가 유력한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Tesla in India is getting serious…again
https://www.teslarati.com/tesla-india-getting-serious-again/
7.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내부자 거래 및 시장 조작 혐의로 도지코인 투자자들이 제기한 집단 소송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 소송은 머스크가 트위터 게시물, 인플루언서 지급,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출연 등을 이용해 개인적인 이익을 위해 도지코인 가격을 인위적으로 부풀렸다고 주장합니다.
투자자들은 머스크의 행동으로 인해 이후 도지코인 가격이 하락하면서 상당한 손실을 입었다고 주장합니다.
이번 소송은 머스크에 대한 세 번째 수정 고소이며, 원고들은 2,580억 달러의 손해배상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머스크와 그의 법률팀은 소송의 근거가 없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기각했습니다.
이 소송은 미국 지방법원에서 계속 진행될 예정입니다.
Elon Musk the subject of third amendment in $258B Dogecoin lawsuit
https://www.teslarati.com/elon-musk-dogecoin-lawsuit-third-amendment/
8.
테슬라는 호주, 뉴질랜드, 홍콩, 싱가포르의 웹사이트에서 모델S 세단과 모델X SUV를 공식적으로 삭제하여 해당 시장에서 이 주력 차량의 판매가 종료되었음을 알렸습니다.
우측 핸들(RHD) 모델이 없는 것이 삭제된 이유로 꼽힙니다.
일본과 같은 국가에서는 좌측 핸들(LHD)과 RHD 차량을 모두 허용하고 있지만, 싱가포르와 같이 RHD 차량만 허용하는 국가에서는 이번 조치로 인해 영향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결정으로 인해 새로운 모델S와 모델X를 간절히 기다리던 일부 고객, 특히 조기 주문한 고객들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향후 주력 모델의 RHD 버전을 다시 도입하고, 사이버트럭 및 차세대 로드스터와 같은 향후 출시될 차량에도 이 옵션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Tesla Model S and Model X formally dropped in select RHD countries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s-model-x-formally-dropped-australia-nz-hk-singapore/
9.
일론 머스크가 베르나르 아르노를 제치고 순자산 기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라는 타이틀을 되찾았습니다.
1,920억 달러의 순자산을 보유한 머스크의 재산은 올해 테슬라 주식의 성과에 힘입어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테슬라의 주가가 현재까지 88.65% 상승하면서 그의 순자산은 2023년 현재까지 약 553억 달러 증가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스크의 현재 순자산은 2021년 말의 최고치인 3,000억 달러보다 여전히 낮습니다.
테슬라의 실적이 계속 좋아진다면 머스크의 순자산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s Elon Musk becomes world’s wealthiest by net worth again
https://www.teslarati.com/teslas-elon-musk-becomes-worlds-wealthiest-by-net-worth-again/
10.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이틀간의 중국 방문 일정을 마무리하고 미국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방문 기간 동안 머스크는 여러 정부 관계자와 주요 배터리 공급업체를 만났으며, 테슬라의 기가팩토리 상하이를 둘러보았습니다.
테슬라가 공개한 사진에는 머스크가 수백 명의 직원들과 함께 '기가 상하이' 간판을 들고 포즈를 취하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머스크는 중국 외교부 장관 및 상공부 장관과 회담을 가졌으며 배터리 공급업체 CATL의 회장과 식사를 하는 모습도 목격되었습니다.
머스크는 소셜 미디어에서 이번 방문에 대해 침묵을 지키고 있지만, 중국 대중은 머스크의 방문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당국자들과의 면담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Tesla CEO Elon Musk wraps up China trip, heads back to US
https://www.teslarati.com/tesla-elon-musk-wraps-up-china-trip/
11.
테슬라는 책임감 있는 자재 조달을 위한 노력을 강조하는 2022년 분쟁 광물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탄탈륨, 주석, 금, 텅스텐과 같은 "분쟁 광물"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러한 자재를 조달하는 공급업체에 대한 테슬라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테슬라는 공급망 조직 직원들에게 책임 있는 소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특정 역할에 맞춘 신규 채용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차량에 포함된 분쟁 광물의 양을 더 잘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IMDS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내부 대시보드를 만들었습니다.
공급업체에 대한 사회 및 환경 규정 준수 감사를 실시하고, 공급업체의 수와 지리적 위치 측면에서 이러한 감사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또한 공급망의 광물 및 자재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공급업체 자체 평가 설문지를 도입했습니다.
Tesla releases its annual Conflict Minerals Report for 2022
https://www.teslarati.com/tesla-releases-annual-conflict-minerals-report/
12.
테슬라는 모델Y 및 모델3 재고 유닛의 가격을 인하하여 구매자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격 인하는 모델과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테슬라의 재고는 한정되어 있지만 더 빠른 배송을 제공합니다.
기본 모델은 일반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신형 모델Y 및 모델3는 연방 전기차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맞춤 주문의 배송 예상 시기는 2023년 6월과 7월입니다.
기본 가격은 모델Y가 47,490~54,490달러, 모델3는 옵션 전 40,240~53,240달러입니다.
Tesla slashes prices on Model Y and Model 3 inventory units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model-3-inventory-price-decrease/
13.
테슬라는 작년에 제외되었다가 S&P 500 ESG 지수에 다시 추가되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는 제외된 것에 비해 주목을 덜 받았습니다.
S&P는 테슬라의 저탄소 전략과 비즈니스 행태에 대한 우려를 이유로 들며 테슬라를 퇴출시켰습니다.
프리몬트 공장에서의 인종 차별과 근무 조건, 오토파일럿 관련 문제도 ESG 점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ESG 지수 복귀는 크게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흥미롭게도 테슬라의 ESG 점수는 37점으로 담배 회사인 필립 모리스보다 낮은데, 지속 가능성에 중점을 두는 테슬라를 고려할 때 아이러니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Tesla is back into the S&P 500 ESG index, but barely anyone’s really heard about it
https://www.teslarati.com/tesla-back-sp-500-esg-index-no-one-heard-about-it/
14.
일론 머스크가 중국을 방문하는 동안 그는 정부 관계자들로부터 따뜻한 환영과 긍정적인 대우를 받았습니다.
특히 테슬라의 최대 공장이자 주요 자동차 수출 허브인 기가팩토리 상하이를 통해 테슬라와 머스크가 중국 자동차 산업에 기여한 바가 크다는 점을 고려하면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긍정적인 반응은 맞춤형 메뉴와 같은 머스크가 받은 특별 대우에서도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머스크에 대한 중국의 호의는 중국을 방문한 다른 외국 경영진과 비교했을 때 두드러집니다.
정치적 긴장에도 불구하고 머스크의 성공은 중국이 외국인 투자자에게 여전히 개방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머스크는 중국에 도착한 이후 외교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자들을 만나고, 기가팩토리 상하이를 방문하는 등 바쁜 일정을 보냈으며, 밤늦게까지 머스크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Tesla’s Elon Musk has become “Beijing’s ideal foreign investor:” Reuters
https://www.teslarati.com/tesla-elon-musk-becomes-china-ideal-foreign-investor/
스페이스X
1.
미 국방부는 우크라이나에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스페이스X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계약에는 우크라이나 군대를 위한 사용자 단말기 구매 및 월간 구독이 포함됩니다.
미국 국방부는 우크라이나 안보 지원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이러한 서비스를 인수 할 것입니다.
정확한 계약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스페이스X는 2022년 2월부터 우크라이나 전역에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하는 데 수백만 달러의 비용이 드는 약 22,000개의 스타링크 키트를 우크라이나에 공급했습니다.
이제 미국 정부는 스타링크 서비스 비용을 부담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러시아와의 분쟁 기간 동안 우크라이나의 통신과 보안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했습니다.
미국은 인도적 지원과 군사 지원을 포함하여 우크라이나에 총 750억 달러가 넘는 상당한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U.S. Department of Defense will buy SpaceX Starlink Satellite Internet for Ukraine amid Russia War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uk
2.
스페이스X의 위성 인터넷 서비스인 스타링크가 미국 국방부로부터 우크라이나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스타링크는 러시아와의 분쟁이 계속되는 동안 다른 군인들과의 통신을 원활하게 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우크라이나 군대를 지원해 왔습니다.
이 회사는 우크라이나에 수만 대의 안테나와 단말기를 공급했으며 우크라이나를 지원하기 위해 수천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처음에는 민간 기부금과 미국 대외 원조 기관과의 별도 계약으로 우크라이나에서 스타링크의 운영을 지원했지만, 이제 정부 자금이 그 비용을 대신하게 됩니다.
계약의 구체적인 재정 조건은 보안상의 이유로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스페이스X는 또한 러시아 정부가 이 지역에서의 운영을 차단하려는 시도에 대응하기 위해 스타링크의 소프트웨어 복원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SpaceX Starlink lands DoD contract for Ukraine satellite services
https://www.teslarati.com/spacex-starlink-lands-dod-contract-ukraine-satellite-services/
트위터
1.
오해의 소지가 있는 트윗에 맥락을 추가할 수 있는 트위터의 커뮤니티 메모 기능이 미디어 콘텐츠에도 적용되도록 확대됩니다.
이 기능은 특히 AI로 생성된 이미지와 동영상의 증가로 인한 잘못된 정보의 확산을 방지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특정 작성 영향력 점수가 10점 이상인 기여자는 미디어가 오해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메모에 '이미지 정보'로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을 갖게 됩니다.
이 기능은 현재 단일 이미지가 포함된 트윗만 지원하지만, 향후 여러 이미지와 동영상이 포함된 트윗과 동영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트위터는 이 기능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음을 인정하며, 더 나은 정확성과 적용 범위를 위해 계속해서 미세 조정해 나갈 것입니다.
Twitter Community Notes launches feature to fight misleading media
https://www.teslarati.com/twitter-community-notes-misleading-media/
그 외 소식
1.
포드와 우버는 전기차(EV) 도입을 장려하기 위해 제휴를 맺고, 차량 공유 드라이버를 위한 새로운 리스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샌디에이고,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내 일부 도시에서 포드 머스탱 마하-E 모델을 사용하는 드라이버에게 유연한 리스 옵션을 제공합니다.
리스 기간은 1개월에서 4개월까지이며, 차량은 주문 후 2주 이내에 배송됩니다.
전용 포드 드라이브 앱에서 결제 및 서비스를 처리합니다.
이 이니셔티브는 2022년 포드와 우버가 샌디에고에서 150대 이상의 머스탱 마하-E 차량을 리스한 초기 파일럿 프로그램을 확장한 것입니다.
포드와 우버의 파트너십은 전기차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포드의 노력을 반영하며, 2030년까지 배기가스 배출 제로 플랫폼을 달성하려는 우버의 목표와도 일치합니다.
Ford and Uber team up to make EV ride-sharing more available
https://www.teslarati.com/ford-uber-team-up-ev-ridesharing-ford-drive/
2.
곧 출시될 볼보의 전기 자동차(EV) EX30은 테슬라의 독특한 레이아웃을 연상시키는 실내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볼보는 최근 2023년 6월 7일에 공식적으로 공개될 예정인 EX30에 대한 몇 가지 세부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전기차의 인테리어는 데님, 아마, 양모와 같은 재활용 및 재생 가능한 소재를 사용하여 지속 가능한 사고와 스칸디나비안 요소를 통합합니다.
특히, 볼보는 기존의 게이지 클러스터를 없애고, 12.3인치 센터 스크린에 필수 정보를 집중적으로 표시하기로 결정했는데, 이는 테슬라의 대형 센터 스크린 컨셉과 유사합니다.
또한 EX30은 구글의 음성 제어,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지도, 구글 플레이를 통합했으며, 볼보 차량 최초로 애플 카플레이 무선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사용 가능한 경우 5G 연결을 지원하며, 퀄컴의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으로 구동됩니다.
볼보는 EX30을 통해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면서 더 작고 합리적인 가격의 전기차를 생산하는 트렌드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Volvo EX30 EV takes a page out of Tesla’s design book
https://www.teslarati.com/volvo-ex30-ev-vs-tesla-interior/
3.
현대자동차그룹과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조지아주 브라이언 카운티에 배터리 셀 제조 공장을 공동 건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두 회사는 총 43억 달러 이상을 투자해 50대 50 비율로 합작법인을 설립해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이번 협력의 목표는 북미에서 현대자동차의 전기화 노력을 지원하고, 현대자동차의 전기 자동차(EV)가 인플레이션 감소법의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공장 건설은 2023년 하반기에 시작될 예정이며, 셀 생산은 2025년 말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이 공장은 연간 약 3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는 연간 30GWh의 생산능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대모비스는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된 셀로 배터리 팩을 조립해 미국에서 생산되는 현대, 기아,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에 탑재할 예정입니다.
현대자동차는 2030년까지 글로벌 3대 완성차 업체로 도약하는 것을 장기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전기차 생산에 181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입니다.
LG Energy Solutions & Hyundai team up for battery plant in the United States
https://www.teslarati.com/lg-energy-solutions-hyundai-battery-plant-united-states/
4.
도요타는 새로운 배터리 전기 SUV 생산을 준비하기 위해 노스캐롤라이나 배터리 공장을 확장하는 등 미국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조립되는 도요타의 첫 번째 배터리 전기 자동차가 될 이 SUV는 2025년부터 켄터키에 위치한 도요타 자동차 제조 공장(TMMK)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이번 조치로 전기 SUV는 인플레이션 감소법의 전기 자동차에 대한 세금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TMMK는 내연기관 차량과 함께 완전 전기차를 생산할 계획인 도요타의 세계 최대 자동차 제조 시설입니다.
도요타는 노스캐롤라이나 배터리 공장에 21억 달러를 추가로 투자하여 총 59억 달러를 투자하여 새로운 SUV용 리튬 이온 배터리 생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차량 및 배터리 조립이 미국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 전기 SUV는 IRA에서 제공하는 7,500달러의 세금 공제를 전액 받을 수 있습니다.
Toyota invests more in the United States for battery & BEV production
https://www.teslarati.com/toyota-united-states-battery-electric-vehicle-produ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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