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3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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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는 중국 본토의 고객에게 원래 예정된 배송일인 2023년 2분기보다 훨씬 앞당겨 새로워진 모델S 및 모델X 차량을 배송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차량은 요크 스티어링 휠, LCD 계기판, 17인치 중앙 제어 화면, 숨겨진 에어컨 통풍구 등 새로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오디오 시스템에는 22개의 스피커와 최대 960와트의 출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두 모델의 플레이드 버전에는 최대 1,020마력의 3모터 파워트레인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모델S와 모델X의 가격은 789,900위안(약 114,730달러)부터 1,039,900위안(약 151,030달러)까지입니다.
Tesla Officially Starts Deliveries of the Refreshed Model S & X in China
2.
투자 회사인 베어드는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테슬라에 대해 '비중확대' 등급과 목표주가 252달러를 재확인했습니다.
베어드는 테슬라가 현재의 거시경제적 어려움에 다른 기업들보다 잘 대처하고 있으며, 최근 가격 인하와 이번 분기의 강력한 배송 실적이 약세 심리를 완화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베어드는 1분기에 약 403,000대의 배송을 예상하고 있으며, 최근 리튬 가격 하락으로 인해 2분기에 마진이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베어드는 2023년 테슬라가 약 170만 대의 차량을 인도할 것으로 예상하는데, 이는 컨센서스 예상치인 183만 대에 비해 낮은 수치입니다.
Tesla (TSLA) Gets Positive Outlook from Baird Ahead of Q1 Delivery Report
3.
투자회사 웨드부시는 1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테슬라의 목표 주가를 225달러로 재차 상향 조정했습니다.
웨드부시는 테슬라가 중국과 미국, 특히 모델Y에 대한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1분기에 약 42만 대의 차량을 인도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또한 현재 거시 경제 환경에서 수요를 촉진하기 위해 가격을 약간 인하해야 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거시 경제 환경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웨드부시는 테슬라의 전망을 낙관적으로 보고 있으며, 테슬라의 생산 능력이 마진을 희생하지 않고도 납품 목표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Tesla to Deliver Around 420K Vehicles in Q1 2023, Expects Wedbush
4.
멕시코 관계자에 따르면 곧 건설될 테슬라의 기가 멕시코 공장은 세계에서 가장 물을 적게 소비하는 자동차 공장이 될 것이라고 하지만, 구체적인 달성 방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멕시코 외무부 장관과 대표단은 공장이 건설될 부지를 방문하고 소셜 미디어에 동영상과 사진을 공유했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자동차 한 대를 생산하는 데 약 4만 갤런의 물을 사용하며, 자동차 제조의 거의 모든 단계에서 물이 사용되기 때문에 테슬라는 공장에서 물 소비를 줄이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해 왔습니다.
이 솔루션에는 재사용수, 처리수 또는 폐수, 공정 최적화 및 물 재활용이 포함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Giga Mexico May Consume the Least Water of Any Car Factory in the World
5.
테슬라는 미국 재무부의 새로운 배터리 지침에 따라 3월 31일까지 전기차 세금 공제 혜택이 감소할 예정임을 모델3 RWD의 컨피규레이터 페이지에서 구매자에게 알렸습니다.
이 새로운 배터리 지침은 배터리 생산, 조립 및 광물 소싱에 대한 요구 사항을 설정하여 일부 전기차는 전액 또는 일부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모델3 RWD의 배터리 팩은 중국에서 생산 및 조립되므로 새로운 지침에 따라 자격이 없지만, 장거리 및 퍼포먼스 모델은 배터리 팩이 국내에서 생산 및 조립되므로 여전히 7,500달러의 전기차 세금 공제 전액을 받을 수 있습니다.
Tesla Model 3 RWD’s $7,500 EV Tax Credits will be reduced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3-rwd-ev-tax-credit-battery-guidance/
6.
테슬라는 정보 기술(IT) 건물을 확장하고 프리몬트 공장의 시설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습니다.
150만 달러 규모의 이 프로젝트는 생산 라인에 자동차 산업에 지능형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는 중국 기반 회사인 MINO의 새로운 자동화 장비도 설치할 예정입니다.
테슬라는 제조 과정에서 자동화에 의존해 왔지만, 최근에는 더 높은 생산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자동 검사 시스템'을 설치했습니다.
프리몬트 공장 확장에 대한 소문은 작년에 시작되었지만, 최근 드론 영상에 따르면 테슬라는 현재 분기말 밀어붙이기를 지원하기 위해 생산을 보완하고 있습니다.
프리몬트 공장은 현재 테슬라에서 생산되는 네 가지 차량을 모두 생산하는 유일한 공장입니다.
Tesla to expand IT facility, install new automation equipment at Fremont
https://www.teslarati.com/tesla-fremont-expand-it-facility-new-automation-equipment/
7.
테슬라 세미는 2022년 12월 캘리포니아 모데스토에 있는 프리토레이에 인도된 이후 여러 차례 고장이 발생했습니다.
일부 고장은 주행 거리 손실이나 기계적 문제로 인한 것이었지만, 테슬라티는 적어도 일부 고장이 소프트웨어 스위치 결함으로 인해 발생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결함으로 인해 계기판과 조명이 깜빡이는 현상이 발생하여 운전자들이 예방 차원에서 자발적으로 차를 세우고 있습니다.
운전자들은 이 결함이 속도와 같은 중요한 안전 지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는 초기 단계의 차량에서 예상되는 문제이며, 테슬라 엔지니어가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프리토레이는 계속해서 세미를 사용하고 있으며, 테슬라는 네바다에서 생산을 확대할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Tesla Semi ‘breakdown’ caused by software switch glitch
https://www.teslarati.com/tesla-semi-breakdown-software-switch-glitch/
8.
한 테슬라 소유자가 트위터를 통해 십대 자녀와 어린 자녀를 차 안에 두고 차가 꺼지는 것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자,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차량에 새로운 안전 기능을 추가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머스크는 이 소유주에게 직접 답장을 보내 테슬라 차량은 영유아와 반려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자동으로 실내 온도를 안전하게 유지하지만 개선의 필요성을 인정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카메라가 탑승자를 감지하면 엔터테인먼트와 편안함을 위해 차량의 시동을 "켜두겠다"고 약속하고 이를 변경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새로운 기능은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지만, 구형 모델에 실내 카메라가 없는 경우 동일한 업데이트를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Elon Musk promises Tesla safety upgrade after Twitter exchange with EV owner
https://www.teslarati.com/elon-musk-promises-tesla-safety-upgrade-twitter-exchange/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이제 에콰도르에서 스타링크 광대역 위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에콰도르 정부의 통신부처인 텔레콤 에콰도르는 스페이스X와 협력하여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섬 지역을 방문하는 주민과 관광객에게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접근이 어려운 도서 지역의 디지털 격차를 줄이기 위한 정부의 노력의 일환입니다.
스타링크는 저궤도에서 약 3,900개의 위성을 운영하며, 7개 대륙에 걸쳐 10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게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하여 시골과 외딴 지역에서도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The President of Ecuador welcomes SpaceX Starlink service to improve Internet connectivity across the countr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ecuador
2.
스페이스X는 3월 29일 인터넷 서비스 범위를 확장하기 위해 56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묶어 올해의 21번째 임무를 시작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이전에 네 차례 비행한 바 있는 팰컨9 부스터를 사용하여 수행되었으며, 이로써 스페이스X가 부스터를 재사용한 것은 154번째가 되었습니다.
위성 배치가 저궤도에 성공적으로 배치되어 스타링크 별자리의 작동 위성이 3,914개로 늘어났습니다.
스페이스X는 총 11,900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궤도에 발사할 수 있는 승인을 받았으며, 현재 보유하고 있는 위성은 이미 전 세계 100만 명 이상의 가입자에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paceX launches another batch of 56 Starlink satellites to expand internet coverag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march-29
더 보링 컴퍼니
1.
일론 머스크의 터널링 스타트업인 보링 컴퍼니가 전 세계 학생 주도의 엔지니어링 팀을 선발하는 2023년 지루하지 않은 대회(Not-A-Boring Competition)의 시작을 발표했습니다.
4개국에서 선발된 5명의 결선 진출자는 터널링 머신을 설계, 제작, 경주하는 임무를 맡게 되며, 4개 부문을 기준으로 평가를 받게 됩니다.
대회는 보링 컴퍼니의 텍사스 공장에서 열리며, 참가 팀은 예상 터널 경로를 제시하고 이를 준수해야 하며 굴착 기계의 작동 및 제어를 감독해야 합니다.
보링 컴퍼니는 이미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 루프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프로젝트에서 상당한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The Boring Company’s 2023 Not-a-Boring Competition commences
https://www.teslarati.com/the-boring-company-2023-not-a-boring-tunneling-competition-start-date/
2.
보링 컴퍼니는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맞춤형으로 설계된 터널 굴착기인 프루프록 II의 이미지를 공유했습니다.
이 이미지에는 프루프록 III의 모습도 살짝 보여 3세대 장비가 곧 배치될 수 있을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보링 컴퍼니는 프루프록 III에 대해 '인간 보행 속도의 1/10'인 하루 7마일을 초과하는 성능을 목표로 하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있습니다.
보링 컴퍼니는 자사의 상업 프로젝트 중 하나인 라스베이거스 루프에 최소 한 대 이상의 프루프록 머신을 배치했으며, 프루프록 II와 프루프록 III가 시스템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The Boring Company shares quick glimpse at Prufrock III in new photo
https://www.teslarati.com/the-boring-company-prufrock-iii-photo/
그 외 소식
1.
미국 재무부는 2023년 4월 1일에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전기차 세금 공제에 대한 배터리 소싱 지침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미국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이 지침에 따라 전액 또는 일부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는 전기차의 수가 줄어들 것이라고 합니다.
IRA에 따라 전기차 배터리는 생산, 조립 및 광물 소싱 요건을 충족해야 세금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지침에 따라 광물 조달 요건은 매년 10%씩 증가하여 2024년에는 전기차 배터리의 광물 50%를 미국 또는 자유무역협정을 체결한 국가에서 조달해야 합니다.
재무부는 미국 배터리 소싱 요건 준수를 인증하기 위한 활동과 프로세스를 정의했습니다.
US battery guidance might slash IRA EV Tax credits
https://www.teslarati.com/united-states-ira-ev-tax-credits-battery-guidance/
2.
전기 수직이착륙(eVTOL) 기술의 선도적 개발업체인 릴리움은 전기 제트기를 위한 추가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미공개 당사자들과 협상을 진행 중입니다.
배터리와 '터보팬' 추진 시스템을 포함한 제트기 설계에 대한 비판에 직면한 이 회사는 과거에 현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으며 긴 규제 절차에 직면해 있습니다.
릴리움은 호버링 및 최고 속도 비행에서 eVTOL 시험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eVTOL developer Lilium searches for cash amid criticism
https://www.teslarati.com/evtol-developer-lilium-searches-cash-amid-criticism/
3.
콕스 오토모티브와 켈리 블루북의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전기 자동차 제조업체인 리비안이 2023년 1분기에 예상보다 많은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리비안은 8,145대의 차량을 인도했는데, 이는 애널리스트가 예상한 약 7,000대보다 많은 수치입니다.
리비안의 주가는 개장 전 거래에서 4% 가까이 올랐고, 이후에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현재 전체적으로 10% 가까이 상승했습니다.
이는 생산 비용 문제, 칩 공급 문제, 전반적인 수익성 문제에 직면해 있는 리비안에게 희소식입니다.
기업공개 이후 최근의 주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기관 투자자들은 여전히 낙관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으며, 대부분의 투자 그룹은 리비안 주식의 목표 주가를 주당 20~30달러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리비안은 아마존과 협력하여 전기 배달 밴 공급 계약을 재작업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른 회사에 EDV를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한 듀얼 모터 드라이브 유닛을 위한 새로운 생산 라인을 구축하여 2023년 50,000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궤도에 올랐습니다.
Rivian stock surges on news of Q1 delivery numbers
https://www.teslarati.com/rivian-stock-booms-q1-delivery-numbers/
4.
메르세데스-벤츠가 초호화 브랜드 마이바흐의 첫 번째 전기차인 메르세데스-마이바흐 EQS SUV를 출시합니다.
출시는 4월 17일에 이루어질 예정이며, 출시 예정인 차량에 대한 제한된 정보가 공유되었습니다.
마이바흐 EQS SUV 콘셉트는 2021년에 처음 소개되었으며, 메르세데스에서 선보인 가장 미래지향적인 EQS 차량 중 하나입니다.
마이바흐 버전의 EQS 세단도 발표되었지만 두 모델에 대한 정보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마이바흐 EQS SUV는 305마일의 주행거리, 536마력, DC 고속 충전 등 EQS SUV와 동일한 사양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럭셔리 및 퍼포먼스 브랜드인 마이바흐와 AMG가 모든 시장과 가격대에서 전기차 전환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Mercedes teases Maybach EQS SUV, its first ultra-luxury EV
https://www.teslarati.com/mercedes-teases-maybach-eqs-suv/
5.
기아는 단일 모터 후륜 구동 또는 듀얼 모터 사륜 구동 시스템의 두 가지 배터리 옵션과 함께 제공되는 최초의 풀사이즈 전기 SUV, EV9의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장거리 RWD 시스템은 336마일의 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EV9의 길이는 테슬라 모델 X와 거의 같고, 길이는 쉐보레 타호보다 약간 짧으며 높이는 거의 5피트 10인치입니다.
차량의 성능 사양은 사람을 태우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기아는 지속 가능한 소재를 사용한 것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차량 내부는 두 세트의 캡틴 체어와 회전 및 회전이 가능한 뒷좌석 캡틴 체어 세트로 가족을 위한 공간으로 구성되었습니다.
EV9은 올해 말 일부 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 정보는 출시에 맞춰 공개될 예정입니다.
Kia EV9 specs revealed: 336-mile range, 379 HP, 99.8kWh battery
https://www.teslarati.com/kia-ev9-specifications-revealed/
6.
일론 머스크와 AI 전문가, 업계 리더들이 사회와 인류 전체에 잠재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오픈AI의 GPT-4를 초과하는 인공지능 시스템 개발을 6개월간 중단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 서한에 서명했습니다.
이 문서는 인간과 경쟁하는 인공지능 시스템이 초래할 수 있는 정치와 경제의 혼란을 강조하며 개발자, 정책 입안자, 규제 당국 간의 협력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 서한은 AI 연구소가 GPT-4보다 더 강력한 AI 시스템의 훈련을 중단하고, 독립적인 외부 전문가가 감사하고 감독하는 고급 AI 설계 및 개발을 위한 일련의 공유 안전 프로토콜을 개발 및 구현해야 한다고 제안합니다.
Elon Musk joins other tech titans to call for pause on training AI exceeding GPT-4
https://www.teslarati.com/elon-musk-call-for-pause-ai-exceeding-gpt-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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