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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대한항공 항공기 몸이 불편한 승객을 위한 서비스 이용안내

by 지식 대장장이 2024. 2.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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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비행기 몸이 불편한 승객을 위한 서비스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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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몸이 불편한 승객을 위한 서비스 이용안내
대한항공 몸이 불편한 승객을 위한 서비스 이용안내
대한항공 몸이 불편한 승객을 위한 서비스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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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몸이 불편한 승객을 위한 서비스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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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학적 도움이 필요한 승객을 위한 서비스

  • 의학적 도움이 필요한 승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항공여행을 위해 의료용 침대(Stretcher) 및 의료용 산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예약 시 출발일 기준으로 10일 이내의 전문의가 작성한 ‘항공 운송을 위한 의사소견서’를 제출한 후 탑승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의료용 침대와 산소 서비스는 아래 시점 이전까지 예약해야 합니다.
서비스 종류 국제선 국내선
의료용 침대 출발 120시간 전까지 출발 48시간 전까지
산소 서비스 출발 72시간 전까지 출발 48시간 전까지
  • 다른 항공사 연결편이 포함된 경우 출발 7일 전까지 예약

‘항공 운송을 위한 의사소견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

  • 정상 좌석을 사용할 수 없거나, 비행 중 산소공급, 주사 투여 등의 의학적 처치가 필요한 경우
  • 최근 외상 및 수술 경험이 있는 경우
  • 중대한 질병이나 전염성 질환이 있는 경우

의료용 침대 서비스

서비스 대상

  • 기내에서 앉은 자세로 여행할 수 없는 승객

국내선

승객 운임 수하물
환자 정상운임의 6배
(단, 제주 출/도착 노선의 경우 정상운임의 3배)
무료 수하물 허용량의 6배
동반자 동반 1인까지만 무료 무료 수하물 허용량 없음

 

국제선

승객 운임 수하물
환자 정상운임의 6배 무료 수하물 허용량의 6배
동반자 일반운임 일반 승객의 무료 수하물

의료용 산소 서비스

서비스 대상

  • 기내에서 산소가 필요한 승객

구간별 이용 비용

  • 국제선 : 1통 당 USD 100 / CAD 100 / IDR 1,430,000
  • 국내선 : 1통 당 5만원

※ 서비스 요금은 편도 기준이며, 일부 기종의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은 추가로 좌석을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승객 소유 보조호흡장비 사용 안내

  • 보조호흡장비를 사용하는 승객은 출발 48시간 전까지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 안전을 위해 기내 전원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건식/ 160wh이하 리튬 )배터리 타입 장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총 비행시간의 150% 이상에 해당하는 충분한 양의 배터리를 준비해 주세요.
  • 휴대용산소발생기(POC)를 사용하는 승객은 예약접수 시, 의사소견서를 제출해야 하며, 미국 연방항공청(FAA :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또는 해당 국가의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테스트 결과 입증 라벨이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미국 연방항공청 규정에 의거 비상구, 타 승객의 탈출을 방해하는 좌석, 벽을 마주보는 좌석(BULKHEAD) 등은 배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산소 발생기(POC) 모델

  • AirSep Focus
  • Respironics EverGo
  • AirSep FreeStyle
  • Respironics SimplyGo
  • AirSep FreeStyle 5
  • International Biophysics LifeChoice
  • AirSep LifeStyle
  • Invacare XPO2
  • Delphi RS-00400
  • Invacare Solo2
  • DeVilbiss Healthcare iGo
  • Oxlife Independence Oxygen Concentrator
  • Inogen One
  • Oxus RS-00400
  • Inogen One G2
  • Precision Medical EasyPulse
  • Inogen One G3
  • SeQual Eclipse
  • Inova Labs LifeChoice
  • SeQual SAROS
  • Inova Labs LifeChoice Activox
  • SeQual eQuinox Oxygen System (model 4000)
  • VBOX Trooper Oxygen Concentrator
  • SeQual Oxywell Oxygen System (model 4000)

휠체어 서비스

서비스 이용 안내

  • 장애, 질병, 고령 등 신체적, 건강상의 이유로 거동이 불편한 승객에게 휠체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탑승 수속부터 탑승까지 전담 직원이 보조하고, 목적지 공항 도착 후에는 터미널 내 도착장까지 이동을 도와드립니다.
  • 휠체어 서비스는 미리 신청하신 승객에게 우선 제공합니다.
  • 비행 중 필요한 의약품 및 의료장비는 휴대 수하물에 넣어서 기내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 항공기에서 내리실 때는 다른 승객들이 먼저 하기 후 휠체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기내 전용 휠체어 사용 신청

  • 항공기에는 기내 전용 휠체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 기내에서 이동할 때 휠체어가 필요하신 승객은 대한항공 서비스 센터 또는 예약한 여행사를 통해 미리 기내 전용 휠체어 사용을 신청해 주세요.

승객 소유의 휠체어 이용

  • 대한항공은 승객이 사용하는 휠체어와 보행을 위한 보조기구를 무료로 운송해 드립니다. 휠체어의 크기가 122cm(폭) X 84cm(높이)를 초과하는 경우, 소형 기종(B737 등)에는 탑재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동휠체어는 배터리 분리 등 항공사의 조치가 필요하므로 예약 시 미리 알려 주세요. (전동휠체어 본체는 위험물 처리 규정에 의거 화물칸에 탑재)
  • 휠체어 서비스 이용 승객은 탑승구까지 공항에 마련된 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출발지 탑승구에서 위탁하고, 도착지 탑승구에서는 승객 소유의 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공항 사정에 따라 탑승구에서 위탁과 인도가 제한될 수 있음)
  • 본인의 휠체어로 여행하는 경우에도 공항에서 대한항공 지정업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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