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대한항공 비행기 몸이 불편한 승객을 위한 서비스 이용안내
728x90
728x90
의학적 도움이 필요한 승객을 위한 서비스
- 의학적 도움이 필요한 승객의 안전하고 편안한 항공여행을 위해 의료용 침대(Stretcher) 및 의료용 산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예약 시 출발일 기준으로 10일 이내의 전문의가 작성한 ‘항공 운송을 위한 의사소견서’를 제출한 후 탑승 가능 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 의료용 침대와 산소 서비스는 아래 시점 이전까지 예약해야 합니다.
서비스 종류 | 국제선 | 국내선 |
의료용 침대 | 출발 120시간 전까지 | 출발 48시간 전까지 |
산소 서비스 | 출발 72시간 전까지 | 출발 48시간 전까지 |
- 다른 항공사 연결편이 포함된 경우 출발 7일 전까지 예약
‘항공 운송을 위한 의사소견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
- 정상 좌석을 사용할 수 없거나, 비행 중 산소공급, 주사 투여 등의 의학적 처치가 필요한 경우
- 최근 외상 및 수술 경험이 있는 경우
- 중대한 질병이나 전염성 질환이 있는 경우
의료용 침대 서비스
서비스 대상
- 기내에서 앉은 자세로 여행할 수 없는 승객
국내선
승객 | 운임 | 수하물 |
환자 | 정상운임의 6배 (단, 제주 출/도착 노선의 경우 정상운임의 3배) |
무료 수하물 허용량의 6배 |
동반자 | 동반 1인까지만 무료 | 무료 수하물 허용량 없음 |
국제선
승객 | 운임 | 수하물 |
환자 | 정상운임의 6배 | 무료 수하물 허용량의 6배 |
동반자 | 일반운임 | 일반 승객의 무료 수하물 |
의료용 산소 서비스
서비스 대상
- 기내에서 산소가 필요한 승객
구간별 이용 비용
- 국제선 : 1통 당 USD 100 / CAD 100 / IDR 1,430,000
- 국내선 : 1통 당 5만원
※ 서비스 요금은 편도 기준이며, 일부 기종의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은 추가로 좌석을 구매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항공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승객 소유 보조호흡장비 사용 안내
- 보조호흡장비를 사용하는 승객은 출발 48시간 전까지 서비스 센터로 연락해 주세요.
- 안전을 위해 기내 전원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건식/ 160wh이하 리튬 )배터리 타입 장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총 비행시간의 150% 이상에 해당하는 충분한 양의 배터리를 준비해 주세요.
- 휴대용산소발생기(POC)를 사용하는 승객은 예약접수 시, 의사소견서를 제출해야 하며, 미국 연방항공청(FAA :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또는 해당 국가의 요구조건을 충족하는 테스트 결과 입증 라벨이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 미국 연방항공청 규정에 의거 비상구, 타 승객의 탈출을 방해하는 좌석, 벽을 마주보는 좌석(BULKHEAD) 등은 배정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산소 발생기(POC) 모델
- AirSep Focus
- Respironics EverGo
- AirSep FreeStyle
- Respironics SimplyGo
- AirSep FreeStyle 5
- International Biophysics LifeChoice
- AirSep LifeStyle
- Invacare XPO2
- Delphi RS-00400
- Invacare Solo2
- DeVilbiss Healthcare iGo
- Oxlife Independence Oxygen Concentrator
- Inogen One
- Oxus RS-00400
- Inogen One G2
- Precision Medical EasyPulse
- Inogen One G3
- SeQual Eclipse
- Inova Labs LifeChoice
- SeQual SAROS
- Inova Labs LifeChoice Activox
- SeQual eQuinox Oxygen System (model 4000)
- VBOX Trooper Oxygen Concentrator
- SeQual Oxywell Oxygen System (model 4000)
휠체어 서비스
서비스 이용 안내
- 장애, 질병, 고령 등 신체적, 건강상의 이유로 거동이 불편한 승객에게 휠체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탑승 수속부터 탑승까지 전담 직원이 보조하고, 목적지 공항 도착 후에는 터미널 내 도착장까지 이동을 도와드립니다.
- 휠체어 서비스는 미리 신청하신 승객에게 우선 제공합니다.
- 비행 중 필요한 의약품 및 의료장비는 휴대 수하물에 넣어서 기내로 반입이 가능합니다.
- 항공기에서 내리실 때는 다른 승객들이 먼저 하기 후 휠체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기내 전용 휠체어 사용 신청
- 항공기에는 기내 전용 휠체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 기내에서 이동할 때 휠체어가 필요하신 승객은 대한항공 서비스 센터 또는 예약한 여행사를 통해 미리 기내 전용 휠체어 사용을 신청해 주세요.
승객 소유의 휠체어 이용
- 대한항공은 승객이 사용하는 휠체어와 보행을 위한 보조기구를 무료로 운송해 드립니다. 휠체어의 크기가 122cm(폭) X 84cm(높이)를 초과하는 경우, 소형 기종(B737 등)에는 탑재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서비스 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동휠체어는 배터리 분리 등 항공사의 조치가 필요하므로 예약 시 미리 알려 주세요. (전동휠체어 본체는 위험물 처리 규정에 의거 화물칸에 탑재)
- 휠체어 서비스 이용 승객은 탑승구까지 공항에 마련된 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으며, 출발지 탑승구에서 위탁하고, 도착지 탑승구에서는 승객 소유의 휠체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공항 사정에 따라 탑승구에서 위탁과 인도가 제한될 수 있음)
- 본인의 휠체어로 여행하는 경우에도 공항에서 대한항공 지정업체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출처 : 대한항공 홈페이지
728x90
728x90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항공 항공기 임신 기간별 항공여행 이용안내 (32) | 2024.02.14 |
---|---|
대한항공 항공기 한가족 서비스 이용안내 (33) | 2024.02.14 |
대한항공 비동반 소아(UM : Unaccompanied Minor) 서비스 (26) | 2024.02.14 |
대한항공 항공기 유아 동반 승객 운임, 수하물 등 이용안내 (29) | 2024.02.14 |
대한항공 스카이펫(SKYPETS) 반려동물 등록 및 스탬프 적립·사용 (56) | 2024.0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