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기업

<미국 기업> 테슬라의 역사

by 지식 대장장이 2023. 1. 25.
728x90
728x90

2003년

2003년 7월 마틴 에버하와 마크 타페이 테슬라를 설립합니다.
처음에 전기 스포츠카를 만드는 데 집중했으며 주요 목표는 전기 자동차가 휘발유 자동차보다 나을 수 있음을 증명하는 것이었습니다.

2004년

첫 번째 자동차인 로드스를 공개합니다.
로드스터는 로터스의 엘리스를 기반으로 했으며, 한 번 충전으로 약 245마일을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
로드스터는 처음에 선주문이 가능했으며, 시작 가격은 $92,000 이었습니다.

2005년

이사회에 합류한 페이팔 공동 설립자 일론 머스크로부터 상당한 투자를 받습니다.
이 투자를 통해 회사는 추가 자금을 확보하고, 더 많은 직원을 고용하여 최초의 생산 차량을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2006년

확보한 자금을 사용하여 첫 생산 차량인 로드스터를 개발합니다.
로드스터의 이 버전은 프로토타입보다 더 실용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충전당 245마일의 범위를 제공하는 새로운 배터리 팩이 장착되었습니다.

2007년

로드스터의 생산을 시작합니다.
이 로드스터는 미국에서 판매 가능한 최초의 고속도로 주행이 가능한 완전 전기 자동차입니다.
로스앤젤레스에 최초의 Tesla 소매점을 열었고, 로드스터는 미국, 캐나다 및 영국을 포함한 여러 국가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008년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의 CEO로 임명됩니다.
로드스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로드스터 스포츠를 출시합니다.
로드스터 스포츠의 최고 속도는 125mph였으며, 단 3.7초 만에 0에서 60mph까지 가속할 수 있었습니다.
차세대 전기 자동차인 모델 S를 개발하기 위해 미국 에너지부로부터 4억 6,500만 달러의 대출을 확보합니다.

2009년

고급 세단인 Model S의 인도를 시작했으며, 비평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습니다.
Model S는 Motor Trend Car of the Year 상을 수상한 최초의 전기 자동차입니다.
Model S는 충전당 160, 230 및 300마일의 범위를 제공하는 세 가지 배터리 팩 옵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10년

Model S는 Motor Trend Car of the Year 상을 수상한 최초의 전기 자동차였습니다.
Model S는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HTSA)으로부터 별 5개 안전 등급을 받습니다.

2011년

캘리포니아에 첫 번째 공장을 짓기 시작하여 모델 S 생산을 시작합니다.

2012년

전기 자동차용 급속 충전소의 첫 번째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시작합니다.
슈퍼차저저 네트워크는 Tesla 소유자가 장거리 여행을 위해 차량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장거리 여행을 위해 전기 자동차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슈퍼차저는 캘리포니아에 설치되었으며, 슈퍼차저 네트워크는 미국의 다른 주로 빠르게 확장합니다.

2013년

전기 SUV인 Model X를 출시합니다.
이 SUV는 매 날개 문이 특징이며 충전당 약 250마일을 주행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Tilburg 공장에서 파워트레인 부품 생산을 시작합니다.

2014년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계속 확장합니다.
캘리포니아 공장에서 Model S 및 Model X 생산률을 높이는 데 주력합니다.
중국, 유럽 등 신규 시장에도 차량을 납품하기 시작합니다.

2015년

대중 시장을 위한 보다 저렴한 전기 자동차인 Model 3를 출시합니다.
모델 3의 시작 가격은 $35,000이고, 충전당 주행 거리는 약 220마일입니다.

2016년

중국과 유럽에서도 입지를 확장하고, 텍사스에 공장을 짓기 시작합니다.
이 공장을 통해 중국과 미국 남부에서 자동차를 보다 쉽게 판매할 수 있었습니다.

2017년

모델 3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전기 자동차가 되었으며, 중국에 첫 공장을 짓기 시작합니다.
기가팩토리 3로 알려진 이 공장을 통해 중국에서 보다 쉽게 자동차를 판매하고, 모델 3 생산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유럽에 공장을 건설할 계획도 발표합니다.

2018년

중국 상하이의 기가팩토리에서 생산을 시작하여 현지 시장용 모델 3 및 모델 Y를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유럽 시장을 위한 모델 3와 모델 Y를 생산할 계획이었던 유럽 공장 건설을 시작합니다.

2019년

미래 지향적인 전기 픽업 트럭인 사이버트럭을 발표합니다.
중국과 유럽에서 입지를 계속 확장했으며 텍사스에 공장을 짓기 시작합니다.
이 공장은 북미 시장용 모델 Y를 생산할 계획이었습니다.

2020년

모델 Y의 배송을 시작했으며, 비평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습니다.
중국과 유럽에서 입지를 계속 확장합니다.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모델 Y 생산을 시작했는데, 이는 미국 이외 지역에서 차량을 생산한 첫 사례입니다.

2021년

2021년 1월 테슬라의 시가총액은 8,000억 달러를 넘어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자동차 회사가 됩니다.
호주와 인도를 포함한 다른 국가에서도 입지를 확장합니다.
이와 함께 완전자율주행(FSD), 테슬라 V3 슈퍼차저 등 새로운 기능도 공개합니다.
또한 테슬라 세미 및 플레이드 모델 S/X와 같은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여 제품 라인을 확장합니다.

# 2022년 4분기 사업보고서 요약

https://share1.tistory.com/21




728x90
728x90

'역사 > 기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기업> 애플의 역사  (1) 2023.01.26
<미국 기업> 오픈AI의 역사  (2) 2023.01.26
마이크로소프트 기업의 역사  (0) 2023.01.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