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7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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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는 인도 정부와 50만 대의 생산 능력을 갖춘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공장은 약 2만 5천 달러의 저렴한 전기차를 생산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는 인도 정부와 자동차 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 제안을 위한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테슬라는 인도 내수 시장뿐만 아니라 인도 태평양 지역에 자동차를 공급하기 위해 인도를 수출 기지로 활용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담은 상공부가 주도하고 있으며, 정부는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면서 유익한 거래를 성사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나렌드라 모디 총리와 머스크의 면담은 인도 정부가 테슬라의 투자를 유치하고자 하는 열의를 보여주었습니다.
머스크는 인도에 대한 총리의 대규모 투자 추진을 인정하면서 테슬라가 가능한 한 빨리 인도 시장에 진출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표명했습니다.
Tesla in Talks with India to Build Factory to Produce Affordable Cars
2.
2023년 첫 5개월 동안 미국에서 테슬라 모델Y의 등록 건수가 전년 대비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인기 급상승으로 전기 자동차(EV)는 2022년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한 7%의 신차 등록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특히 모델Y는 2023년 1월부터 5월까지 등록 건수가 103% 증가하며 큰 폭의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반면, 모델X 등록은 7% 증가에 그쳤고 모델S는 59% 감소했습니다.
또한, 모델Y는 2023년 1분기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이 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테슬라는 전기차에 대한 연방 세금 공제와 함께 모델Y와 모델3의 가격을 인하한 것이 고객 유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테슬라의 전략은 도로 위의 차량 수를 늘려 소프트웨어 판매, 특히 완전 자율 주행(FSD)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023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엘론 머스크가 언급한 바와 같이, 테슬라는 낮은 판매량과 높은 마진보다 높은 판매량과 더 많은 차량 수를 우선시합니다.
Tesla Model Y Registrations in US Double in First Five Months of 2023
3.
테슬라는 소유자가 스티어링 휠에서 직접 와이퍼 컨트롤을 제어할 수 있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도입하여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버전 2023.20 업데이트는 스티어링 휠 사용자 지정에 중점을 둔 이전 업데이트(2023.12)에서 제거되었던 와이퍼 컨트롤을 스티어링 휠에 다시 도입합니다.
이전에는 운전자가 레버 버튼을 사용하여 와이퍼를 작동시켜야 했지만, 이제 스티어링 휠의 스크롤 휠을 밀기만 하면 와이퍼를 작동하고 속도를 조절하며 '자동' 설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업데이트를 통해 터치스크린의 컨트롤 메뉴를 통해 스티어링 컨트롤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는 CEO 일론 머스크가 트윗을 통해 언급한 바와 같이 조만간 스마트 오토 와이퍼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 스마트 와이퍼는 자동으로 작동하여 강수량을 닦아내지만, 이전 버전에서는 비가 내리지 않을 때 작동하는 데 몇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Tesla just made Wiper Controls easier than ever
https://www.teslarati.com/tesla-wiper-controls-easier-than-ever-scroll-wheel/
4.
정부 관계자에 따르면 테슬라의 인도 시장 진출에는 수입 차량에 대한 관세 면제는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인도 재무부 장관인 산제이 말호트라는 현재 인도 재무부가 테슬라에 대한 관세 면제를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 자동차 제조업체는 인도에 공장을 짓기 위한 조건으로 수입 관세 인하를 요구하며 수년간 인도 정부와 협상을 벌여 왔습니다.
그러나 인도 정부는 이러한 양보를 기꺼이 받아들이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협상이 재점화되고 일론 머스크가 인도 공장 설립에 관심을 표명하고 있지만 관세 면제가 없다면 협상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인도 정부는 역사적으로 '메이크 인 인디아' 캠페인과 같은 이니셔티브를 통해 국내 생산에 집중해 왔습니다.
테슬라의 인도 시장 진출은 유리한 조건에 달려 있으며, 이러한 조건이 없다면 인도에서의 테슬라의 미래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Tesla’s entry into India won’t include duty waivers, gov’t official says
https://www.teslarati.com/teslas-entry-into-india-wont-include-duty-waivers-govt-official-says/
5.
테슬라는 인도 정부와 연간 50만 대의 생산 능력을 갖춘 전기 자동차(EV) 공장을 설립하기 위해 인도 정부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도는 현재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으로, 테슬라는 인도 시장 진출을 간절히 원해 왔습니다.
작년에 인도 정부가 테슬라 자동차에 대한 수입세 인하를 거부하면서 계획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테슬라는 이제 다시 한 번 인도 시장에 진출할 가능성을 모색하고 있으며, 인도를 인도 태평양 지역의 수출 거점으로 활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도에서 테슬라 차량의 시작 가격은 약 200만 루피(24,400달러)로 예상되며, 일부 모델에 비해서는 저렴하지만 인도에서 판매되는 가장 저렴한 전기차보다는 여전히 높은 가격입니다.
테슬라는 최근 인도 관리들과 자동차 및 배터리 제조에 대한 인센티브를 모색하기 위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엘론 머스크 CEO와의 회담에서 테슬라가 인도에 상당한 투자를 하도록 독려했으며, 머스크는 가까운 미래에 인도에서 테슬라의 입지에 대한 확신을 표명했습니다.
Tesla pondering 500k annual EV production in India: report
https://www.teslarati.com/tesla-500k-annual-ev-production-india-report/
6.
켈리블루북의 조사에 따르면, 테슬라의 모델Y는 등록 대수가 크게 증가하여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미국인들은 2023년 1월부터 5월까지 전년도에 비해 두 배나 많은 모델Y 크로스오버를 등록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전기차가 현재 신차 등록의 약 7%를 차지하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습니다.
모델Y는 해당 기간 동안 103%의 놀라운 등록 증가율을 기록하며 이러한 성장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모델3 세단 역시 모델Y에 밀렸음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기 대비 18%의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모델3는 업데이트와 개선 사항을 도입할 예정인 프로젝트 하이랜드의 출시를 앞두고 있어 더 많은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델Y의 성공은 테슬라가 전 세계적으로 가격 인하를 시행하면서 더욱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마진이 적더라도 더 많은 물량과 더 많은 차량에 우선순위를 두는 이 전략은 테슬라의 CEO인 엘론 머스크가 강조해 온 것입니다.
모델Y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은 전 세계 다양한 자동차 구매자에게 어필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Tesla Model Y registrations are surging in the United States: study
https://www.teslarati.com/tesla-model-y-registrations-surging-usa-study/
7.
테슬라의 중국 기가팩토리 상하이가 100만 번째 모델Y 크로스오버를 생산하여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이 공장은 2019년에 문을 열었고 초기에는 모델3 세단만 생산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특히 놀라운 성과입니다.
모델Y 생산은 공장 2단계 구역이 완공된 후 2021년 초에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19 제한 조치와 공급망 문제로 인한 생산 중단과 같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기가팩토리 상하이는 영국, 호주, 뉴질랜드, 태국, 캐나다를 비롯한 여러 대륙의 시장에 공급하는 테슬라의 주요 차량 수출 허브로 부상했습니다.
테슬라가 전 세계에 다른 자동차 공장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가팩토리 상하이는 생산량 측면에서 회사 최대 규모의 시설로 효율성과 생산성의 상징으로 남아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최고 품질의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이 시설의 직원들을 칭찬했습니다.
Tesla Giga Shanghai hits 1 million Model Y milestone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shanghai-1-million-model-y-achieved/
8.
독일에 위치한 테슬라의 기가팩토리 베를린은 건설 과정에서 환경운동가와 지역 주민들이 수자원 고갈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는 등 많은 어려움과 반대에 직면했습니다.
그러나 이 시설은 고품질의 모델Y를 생산하고 있으며, 첨단 도장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테슬라는 현재 공장 2단계를 계획하고 있으며, 생산 능력을 추가로 50만 대까지 확장하여 궁극적으로 연간 총 100만 대의 차량 생산량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단계 승인 절차에는 개인이 계획을 검토하고 우려 사항을 제기할 수 있는 공개 협의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운영을 최적화하고, 배터리 생산 시설의 용량을 두 배로 늘리며 하이브리드 냉각탑, 수처리 및 재활용 시스템과 같은 물 절약 조치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물 사용량을 늘리지 않고도 용량을 두 배로 늘릴 수 있어 반대 여론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확장 계획에서 지속 가능한 관행과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Tesla Giga Berlin looks to launch Phase 2 to reach 1M annual capacity
https://www.teslarati.com/tesla-giga-berlin-phase-2-1m-vehicles-annual-capacity/
스페이스X
1.
해양 전자 솔루션 제공업체인 엘컴 인터내셔널(Elcome International LLC)는 전 세계 해양 고객을 위한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공인 리셀러가 되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해상에서 스페이스X 스타링크 메리타임(Maritime) 서비스를 위한 리스 플랜을 발표했습니다.
이 플랜의 가격은 월 460달러이며, 스타링크 플랫 고성능 키트와 50GB의 데이터 허용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엘컴 인터내셔널은 다른 제공업체에 비해 우수한 위성 커버리지, 고성능 및 비용 효율성과 같은 스타링크 메리타임의 장점을 강조합니다.
또한 이 파트너십은 연중무휴 고객 지원과 항해 중인 선박의 데이터 사용량을 관리할 수 있는 고유한 기능을 제공하여 해상 연결 부문에서 경쟁업체와 차별화됩니다.
Elcome International introduces a leasing plan for SpaceX Starlink Maritime service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starlink-20
2.
럭셔리 크루즈 선사인 아틀라스 오션 보야지는 크루즈 선박에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하기 위해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 서비스와 제휴를 맺었습니다.
월드 트래블러, 월드 네비게이터, 그리고 곧 출시될 월드 보이저 선박에 스타링크가 장착되어 승객의 디지털 경험이 향상될 것입니다.
아틀라스 오션 보이저의 사장 겸 CEO인 제임스 로드리게스는 해상에서 연결 상태를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과 스타링크 와이파이의 글로벌 안정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파트너십에는 모든 승객에게 1GB의 고속 스타링크 와이파이가 무료로 제공되며, 이는 탁월한 고객 경험에 대한 회사의 헌신을 보여줍니다.
이번 스타링크 통합 결정은 남극의 맥머도 스테이션에서 성공적인 베타 테스트를 통해 극한 환경에서도 고속 인터넷 접속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한 데 따른 것입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여행객들은 항해 내내 끊김 없는 인터넷 접속과 원활한 디지털 경험을 누릴 수 있습니다.
Atlas Ocean Voyages equips cruise ships with SpaceX Starlink Interne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atlas
3.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는 옵터스와 제휴하여 호주 전역에 100%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재 호주 인구의 98.5%를 커버하고 있는 옵터스(Optus)는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위성 인터넷의 도움으로 완전한 커버리지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2024년 말 SMS 서비스부터 시작하여 2025년 말부터 음성 및 데이터 연결로 이어질 예정입니다.
SMS 서비스가 시작되기 전에 스타링크 서비스에 대한 광범위한 테스트가 실시될 예정입니다.
옵터스는 하늘이 잘 보이고 서비스가 활성화된 적격 요금제에 가입되어 있는 한, 고객은 4G 호환 휴대폰으로 지상파 네트워크 커버리지 밖에 있을 때 스타링크 서비스에 연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에서도 스페이스X 스타링크는 각 지역에서 100% 커버리지를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티모바일(T-Mobile)과 '커버리지 어보브 앤 비욘드'라는 유사한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추가로 호주의 텔스트라(Telstra)와 협력하여 고객에게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인터넷 서비스와 번들로 제공되는 집 전화 및 광대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paceX Starlink partners with Optus to cover “100% of Australia”
https://www.teslarati.com/spacex-starlink-optus-australia/
더 보링 컴퍼니
1.
보링 컴퍼니(TBC)는 앙코르 리조트에 터널 굴착기 프루프록-2를 도입한 데 이어 2024년에 다음 라스베이거스 루프 역인 앙코르 역을 개장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앙코르 역이 운영되면 윈 라스베이거스 리조트의 투숙객들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까지 약 1분 만에 도착할 수 있는 무공해 지하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라스베이거스 루프는 시간당 9만 명 이상의 승객을 처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루프 내 교통수단으로 테슬라 차량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윈 리조트는 친환경 이니셔티브에 대한 노력을 강조하고 있으며, TBC는 라스베이거스 루프의 탑승 요금이 승객당 5~12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The Boring Company Vegas Loop to get next station in 2024
https://www.teslarati.com/the-boring-company-vegas-loop-next-station/
그 외 소식
1.
포드는 머스탱 마하-E와 F-150 라이트닝을 포함한 전기 자동차(EV) 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한 딜러는 포드의 전기차 보급이 고객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2023년 2분기 머스탱 마하-E 재고의 회전율은 감소했으며,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재고가 두 배나 많아졌습니다.
머스탱 마하-E의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습니다.
6월까지 전기차 판매량이 12%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포드의 미판매 전기차 재고는 여전히 높은 수준입니다.
올해 60만 대의 전기차를 생산하고, 5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인 Ford는 30억 달러의 추가 손실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딜러들은 전기차를 판매하기 위해 상당한 재정적 투자를 해야 했습니다.
일부 딜러들은 포드의 생산량이 고객 수요를 초과하고 있다고 판단하여 물량 배정을 줄이고, 머스탱 마하-E 주문을 거절하고 있습니다.
20만 대가 넘는 예약을 받은 F-150 라이트닝은 예약을 판매로 전환하는 데 지연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러 대를 주문한 일부 고객은 가장 먼저 주문 가능한 물량만 구매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는 포드의 전기차 생산량과 현재 고객 선호도 사이의 불일치를 잘 보여줍니다.
Ford dealer says company has ‘a real problem on their hands’ with massive EV bet
https://www.teslarati.com/ford-dealer-says-company-has-a-real-problem-on-their-hands-massive-ev-bet/
2.
전미자동차노조(UAW)는 디트로이트의 3대 자동차 제조업체인 포드, 제너럴 모터스, 스텔란티스와 전기차(EV) 생산 및 비용 절감에 관한 논의를 포함한 협상을 시작했습니다.
UAW는 신입 사원에게 베테랑 근로자보다 최대 25% 낮은 임금을 지급하는 2단계 임금 체계를 없애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UAW의 숀 페인 회장은 근로자가 생산한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임금 인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페인 회장은 최근 몇 분기 동안 자동차 제조업체의 재정적 성공을 지적하며, 임원 성과급과 전기차 판매에 대한 미국 연방 보조금의 혜택을 예로 들었습니다.
또한 UAW는 합작 투자 전기차 배터리 공장의 시간제 근로자를 대표하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빅 3 자동차 제조업체는 외국 자동차 제조업체와 테슬라와 같은 경쟁업체 간의 비용 격차를 좁히려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전기차 생산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직원들에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전기차와 내연기관 자동차 간의 가격 평등은 임금 인상 논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협상 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
UAW renegotiates contracts with Detroit 3: EV production in focus
https://www.teslarati.com/uaw-negotiatons-big-detroi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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