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소식 2023년 3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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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1.
테슬라가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최신 모델S와 모델X를 선보이며, 소비자는 추첨을 통해 장기 시승 기회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3월 30일부터 4월 9일까지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테슬라, SK텔레콤, 현대차, 기아, 메르세데스-벤츠 등 10개국 160여 개 기업이 참가합니다.
테슬라는 1박 2일 시승권을 제공하며, 관심 있는 사람은 3월 24일부터 4월 9일까지 테슬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당첨자는 추첨을 통해 선정됩니다.
Tesla Model S & X to Debut in South Korea at 2023 Seoul Mobility Show
2.
테슬라는 두 가지 새로운 안전 요소, 운전 행동 측정 방법 업데이트, 안전 점수 재계산을 포함하는 운전자 평가 시스템의 업데이트 버전인 '세이프티 스코어 2.0'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요소는 시속 85마일 이상으로 운전하는 시간이 길어질 경우 안전 점수에 영향을 미치는 과도한 과속과 안전벨트를 매지 않고 시속 10마일 이상으로 운전하는 시간이 길어질 경우 안전 점수가 낮아지는 안전벨트 미착용 운전입니다.
심야 운전은 오후 10시부터 오전 4시까지의 시간을 기준으로 위험 가중치가 적용되며, 차량이 황색 신호등을 감지했을 때 발생하는 제동 상황을 제외하도록 급제동 안전 계수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안전 점수는 0에서 100 사이의 값이며, 테슬라는 안전 점수 베타를 통해 더 안전한 운전을 장려하고 잠재적인 보험 할인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Tesla Launches Safety Score 2.0 with Improved Accuracy
3.
UBS는 일곱 번째 전기차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한 후 테슬라에 대한 매수 추천과 220달러 목표 주가를 재확인했습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기 자동차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전반적으로 감소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여전히 전기 자동차 구매를 위한 최고의 선택입니다.
10,000명 이상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UBS 설문조사에서도 배터리 전기 자동차(BEV) 구매에 대한 관심이 2022년 이후 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브랜드 설문조사에서 테슬라의 선두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는 경쟁 픽업 트럭에 비해 사이버트럭에 대한 관심이 높으며, UBS 분석가들은 사이버트럭이 2024년에 수익성 있는 제품이 되어 총이익이 약 40억 달러 증가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습니다.
Tesla Is #1 Choice in UBS' EV Consumer Survey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tesla-is-the-1-choice-in-ubs-ev-consumer-survey
4.
테슬라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취하는 것으로 유명한 ARK 인베스트는 목요일에 약 2,700만 달러에 달하는 테슬라의 주식 139,000주 이상을 매각했습니다.
이 주식은 ARK의 혁신 및 차세대 인터넷 ETF에서 매각되었으며, 회사는 현재 침체기에 있는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매각에도 불구하고 테슬라는 ARKK ETF에서 가장 큰 보유 종목으로 남아 있으며, ARKW 펀드에서 네 번째로 큰 보유 종목입니다.
ARK의 리더인 캐시 우드는 테슬라가 저비용 구조와 공격적인 혁신으로 인해 독보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며 테슬라의 미래에 대해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Tesla bull ARK offloads more than 139,000 shares
https://www.teslarati.com/tesla-tsla-bull-ark-offloads-more-139000-shares/
5.
테슬라는 차량이 아직 따뜻하지 않을 때 통풍구에서 찬 공기가 나오는 불편함을 없애는 "실내 온도 조절 시스템 예열"이라는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2023.6.9)를 출시했습니다.
이 업데이트에는 과거 기능에 대한 개선 사항과 아직 공개되지 않은 변경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테슬라 소유자는 휴대폰 업데이트와 유사하게 차량에 지속적인 개선 사항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받습니다.
테슬라는 이전에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실내 온도 조절 장치와 같은 다른 기능을 통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개선한 바 있습니다.
Tesla ships new feature that eliminates the worst part of cabin heat
https://www.teslarati.com/tesla-ships-new-feature-eliminates-worst-part-cabin-heat/
6.
최근 활동가들은 기가팩토리 베를린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기 위해 페인트 폭탄과 포스터를 들고 베를린 중심가에 있는 테슬라 매장을 공격했습니다.
이들의 주요 주장은 테슬라를 포함한 전기 자동차는 물 재앙이며 베를린에서 자동차 생산과 공장 확장을 중단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들은 소수의 사람들을 위한 값비싼 전기차 대신 무료 대중교통에 집중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활동가들은 그륀하이데에 기가팩토리를 건설하고 확장하는 과정에서 테슬라의 환경 위반 행위가 범죄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지역 방송사 rbb24에 따르면 테슬라는 운영 규모와 범위에 비해 물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활동가들의 접근 방식은 지지하기 어렵고, 이 지역의 물에 대한 우려는 잘못된 것일 수 있습니다.
Tesla store attacked with paint bombs and posters by anti-Giga Berlin protesters
https://www.teslarati.com/tesla-attacked-protesters-giga-berlin-water-consumption/
7.
테슬라는 점유 네트워크를 사용하여 차량 주변 360도 물체의 고화질 윤곽을 예측하여 주변 물체에 대한 시각적 및 청각적 경고를 제공하는 비전 파크 어시스트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이 기능은 초기 사용자들로부터 정확한 거리 추정이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이 시스템의 성능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Tesla Vision Park Assist measurement system proves capable in first tests
https://www.teslarati.com/tesla-vision-park-assist-system-first-tests-video/
스페이스X
1.
스페이스X는 3월 24일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 기지에서 비행 성능이 입증된 팰컨 9 로켓을 사용하여 56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궤도에 쏘아 올리며 2023년 20번째 발사를 마쳤습니다.
스페이스X는 올해 최대 100개의 임무를 수행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우고 있으며, 대부분 스타링크를 배치할 예정입니다.
스타링크 위성 네트워크는 전 세계에 광대역 인터넷을 제공하며 7개 대륙에 걸쳐 1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0번째로 사용된 팰컨 9 1단계는 'A shortfall of Gravitas' 자율주행 드론선에 성공적으로 착륙했습니다.
스페이스X는 2019년부터 4,161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발사했으며, 향후 총 12,000개의 위성을 저궤도에 발사할 수 있도록 미국 연방통신위원회로부터 허가를 받았습니다.
Flight-proven SpaceX Falcon 9 rocket launches 56 Starlink satellites to orbit
https://www.tesmanian.com/blogs/tesmanian-blog/march-24
트위터
1.
트위터에서 정부 및 다자간 조직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회색 체크 표시 신청을 받는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상 조직에는 주요 행정부처, 기관 계정, 대사관, 영사관 및 의회 기관이 포함됩니다.
대상 개인으로는 국가 원수, 국가 부수반, 국무위원, 공식 대변인, 국가 또는 초국가적 의회 또는 의회 의원이 포함됩니다.
회색 체크 표시는 트위터에서 이러한 기관에 대해 인증된 계정을 나타냅니다.
Twitter accepting grey checkmark applications for gov’t organization
https://www.teslarati.com/twitter-grey-checkmark-application/
2.
트위터는 유료 구독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를 전 세계에 출시하여 연간 구독료 월 7달러 이하로 트윗 편집, 1080p 동영상 업로드, 맞춤 탐색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처음에 월 20달러의 높은 구독료를 제안했지만 트위터는 이를 7달러로 낮췄습니다.
이 서비스는 구독자에게 광고를 50%까지 줄여준다고 약속했지만, 이 기능은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곧 답글 및 멘션 우선 순위와 더 나은 리서치 기능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Twitter Blue goes live worldwide for $7 a month
https://www.teslarati.com/twitter-blue-live-worldwide/
그 외 소식
1.
포드는 프로젝트 T3로 알려진 차세대 전기 픽업트럭을 2025년부터 미국 서부 테네시주 블루오벌 시티 메가 캠퍼스에서 생산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포드는 지구와 조화를 이루는 첨단 제조 시설에서 혁신적인 전기 자동차를 생산하여 비즈니스 성장과 혁신을 환경 발전과 연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포드 CEO 짐 팔리는 T3는 미국 트럭에 혁신을 가져올 일생일대의 기회이며, 100년 동안 축적된 포드 트럭의 노하우와 세계 최고 수준의 전기차, 소프트웨어, 공기역학 인재가 결합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트럭은 연간 50만 대 규모로 생산될 예정이며, 생산이 시작되면 이 지역에 6,000개의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Ford Project T3 – its next-gen pickup- is coming in 2025
https://www.teslarati.com/ford-project-t3-next-gen-pickup-2025/
2.
중국 전기 자동차 회사 HiPhi는 테슬라와 같은 업체들이 주도하는 가격 전쟁에도 불구하고, 경쟁이 치열한 중국 전기차 부문에서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HiPhi의 두 번째 플래그십 모델인 HiPhi Z는 올해 이미 1,000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중국의 프리미엄 전기차 부문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HiPhi Z를 시승한 한 전기차 애호가는 차량이 매우 잘 다루어지고 큰 크기에도 불구하고, 놀라울 정도로 민첩하다고 말했습니다.
HiPhi의 다음 프로젝트는 가장 야심찬 프로젝트인 5인승 패밀리 SUV인 HiPhi Y로, 테슬라 모델Y가 주도하는 중국 프리미엄 SUV 세그먼트에서 경쟁할 예정입니다.
China’s HiPhi Z looks to carve its own niche in a competitive EV market (Feature)
https://www.teslarati.com/china-hiphi-z-track-experience-exclusive-review/
3.
루시드 에어는 이제 무선 애플 카플레이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안드로이드 오토와도 호환됩니다.
루시드의 글래스 콕핏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주위로 휘어지는 34인치 5K 플로팅 스크린으로 차량 제어, 주행 정보, 내비게이션, 미디어 등 필수 정보를 표시하며, "더 깊은 수준의 제어"를 위한 접이식 파일럿 패널이 있습니다.
애플은 최근 실내 온도 조절이나 라디오 튜닝과 같은 기본 자동차 기능을 완전히 통합하는 등 차량 내 경험을 재창조하는 차세대 카플레이 소프트웨어를 발표했기 때문에 애플 카플레이와 루시드의 글래스 콕핏이 얼마나 잘 작동할지는 아직 지켜봐야 합니다.
하지만 루시드 에어에 내장된 차량 내 제어용 알렉사는 차세대 카플레이의 기능과 충돌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카플레이는 2023년 말에 출시될 예정이며, 루시드 에어에는 기존 버전이 탑재될 수 있습니다.
Apple CarPlay now standard in every Lucid Air
https://www.teslarati.com/apple-carplay-lucid-air-stand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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