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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티웨이항공(T'way Air) 수하물 배상, 배상불가 물품 등 안내

by 지식 대장장이 2024. 5.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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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T'way Air) 수하물 배상, 배상불가 물품 등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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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하물 배상 안내

  • 저희 항공사는 수하물을 운송, 보관 및 관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수하물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 위탁수하물에 대해 항공사는 몬트리올 협약이 적용되는 운송의 경우 1인당 1,288SDR(특별인출권)의 금액을 한도로 하며 그 외 바르샤바 조약이 적용되는 운송의 경우
  • 책임한도는 킬로그램당 250 프랑스 골드 프랑 또는 그 상당액(미화 20.00불)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입증된 손해액을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 단, 수하물에 손상이 있었을 경우에는 수하물을 인도받으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수하물이 지연 또는 분실된 경우에는 항공사에 수하물을 위탁하신 날로부터 21일 이내에 항공사에 서면으로 신고하셔야 합니다.
  • 공동운항편 휴대 수하물 허용량은 해당 운항사의 규정이 적용됩니다.

수하물 파손 신고하러 가기

 

티웨이항공 | T'way Air

대한민국 대표 LCC,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 -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를 경험해 보세요.

www.twayair.com


배상불가 물품

다음과 같은 물품에 대해서는 배상이 불가합니다.

  • 고객에 의한 사고 또는 과실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 깨지기 쉽거나 부패하기 쉬운 물품, 건강과 관련된 의약품
  • 일상적으로 수하물을 취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긁힘, 흠집, 눌림, 얼룩 및 일반적인 마모, 액세서리, 외부 자물쇠, 이름표, 전용백/커버, 벨트 등 부속품의 분실 및 손상
    (유모차에서 분리 가능한 차양막, 컵홀더 등 소모품 및 액세서리 포함)
  • 액체류(화장품, 꿀, 술 등의 액체용기)의 파손 및 이로 인한 내용물의 오염 및 파손 등 너무 무겁거나 가방 용량에 비해 무리하게 물품을 넣어 발생한 수하물의 파손
  • 현금, 보석이나 귀금속, 유가증권, 계약서, 논문과 같은 서류, 여권, 신분증, 견본(샘플), 골동품 등 가치를 따지기 어려운 귀중한 물건
  • 보안검색 과정에서 발생한 잠금 장치 파손이나 X-ray 통과로 인한 필름 손상
  • 하드케이스(전용포장용기)에 넣지 않거나 견고히 포장되지 않은 특수 수하물(악기류, 골프채, 스포츠용품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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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T'way Air) 수하물 배상, 배상불가 물품 등 안내
티웨이항공(T'way Air) 수하물 배상, 배상불가 물품 등 안내

※ 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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