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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웨이항공(T'way Air) 티펫 (반려동물 동반 여행) 국제선 운송요금, 운송조건 등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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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선 동반 가능 반려동물
- 반려용 개/고양이 (생후 8주 이상) 이외 동물은 운송 불가
예) 햄스터, 토끼, 거북이, 파충류 및 맹금류 - 기내반입 가능(비즈니스 세이버 존 기내반입 불가)
- 위탁수하물 탑재 불가
국제선 운송규정
운송 가능 노선
- 국제선 일부 노선
- 티웨이항공 운영 노선 중 호주, 홍콩, 일본 구마모토, 일본 사가, 청주, 몽골, 싼야, 하이커우, 돈므앙, 나트랑, 코타키나발루, 비슈케크, 비엔티안, 대만 타이중을 제외한 국제선 노선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이원구간/다구간 및 공동운항편은 국제선 반려동물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환승 포함)
운송예약(예약 마감 시간)
- 온라인 신청 : 출발일 기준 2일 전
(한국-한국어 홈페이지에서만 신청 가능) - 예약센터 신청 : 출발일 기준 2일 전
※ 공항 현장 예약 불가
허용 마리수
- 성인 승객 1인당 1마리
- 국제선 한 편당 총 6마리
- 비즈니스 세이버 존 반입 불가
운송 요금
- 운송용기 무게 포함 9kg 이내
- 일본/중국 단거리 : KRW 100,000 / JPY 10,000 / CNY 700
- 중국 장거리/대만 : KRW 150,000 / CNY 1,050 / TWD 4,500 / EUR 150
- 동남아/괌/사이판 : KRW 200,000 / JPY 20,000 / THB 7,000 / USD 200 / SGD 270
※ 승객의 수하물 소지 여부와 관계없이 서비스 요금이 부과됩니다.
무료 수하물
- 위탁가능 무료수하물 : 반려동물용 유모차 또는 카시트 중 1개
- 탑승 게이트 위탁수하물 처리 수수료 : 반려동물용 1자형 접이식 소형 유모차 또는 Carrying Basket Bassinet, 휠체어의 경우 대상 제외
※ 상기 1, 2번의 경우, 위탁가능 무료수하물 허용량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운송 조건
- 운송용기는 앞 좌석 하단에 보관되어야 하며, 기내에서 꺼내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 반려동물과 일정 거리를 유지하여야 함에 따라 반려동물 지정 좌석에 배정됩니다.
(비즈니스 세이버 존 및 앞/비상구 좌석 불가, 반려동물 간의 간격 앞/뒤 최소 2열 유지) - 준비 서류 : 반려동물 운송 서약서, 검역증명서, 광견병 및 예방접종 증명서 등
※ 국가별 동물 반입 규정과 법령으로 제한되는 경우에는 불가합니다.
공항별 검역소 운영시간이 상이하므로 사전에 확인하여 서류를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천공항 9시~18시) - 케이지 1개에 1마리만 운송 가능
(단, 어미와 8주 이상 6개월 미만의 어린 새끼는 각각 1마리씩 한 케이지에 같이 넣어 운송이 가능하며, 6개월 미만의 동일 어미에게 태어난 강아지, 고양이 2마리인 경우 한 케이지에 같이 넣어 운송 가능) - 다른 승객의 편의를 위해 소음 발생시, 반려동물은 입 마개를 착용 해야 합니다. (국제선 반려견에 한함)
운송 용기 조건
- 반려동물과 공항 판매 또는 승객 소지 운송 용기(Cage)의 무게를 합쳐 9kg 이하인 경우 기내 반입 가능
- 운송 용기 기준
- 하드 케이스 : 가로 최대 37cm, 높이 최대 23cm
- 소프트 케이스 : 기내 좌석 밑 보관 가능한 사이즈의 가로 길이, 높이 최대 26cm
※ 공통사항 : 운송 용기의 삼면의 합이 115cm 이하로 제한됩니다. - 반려동물이 움직이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충분한 공간이 있는 크기의 용기
- 환기구가 있고 방수 처리된 용기
- 잠금장치가 있고, 비상시 외부에서 열수 있는 용기
- 종이 박스 재질의 용기 불가
운송 불가 조건
- 운송 용기 사이즈 및 무게를 초과한 경우
- 운송 용기가 기내 좌석 밑에 보관되지 않을 경우
- 국가별 규정에 제한되는 경우
-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롤트와(바)일러, 도베르만과 같은 투기견 종
유의사항
- 반려동물 동반 승객은 온라인 체크인/키오스크 이용이 불가합니다.
- 한국 출발편에 한하여 t’carrier 구매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신청방법
STEP 01 t’pet 서비스 이용 가능여부 확인
- 운송 규정 및 유의사항 확인
- 국제선의 경우 출/도착지 규정이 상이하므로 각 검역 국가의 규정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STEP 02 t’pet 서비스 신청
- 예약센터 신청
- 온라인 신청(국제선은 한국-한국어 페이지에서만 가능)
- 현장 신청(국제선 불가) : 출발 당일 티웨이항공 카운터
- 일부 서비스 제한
STEP 03 출발 당일 탑승 수속
- 티웨이항공 카운터에서 규정 확인
1) 해당 국가 입국 검역 규정 확인
2) CAGE 및 무게 확인
3) 서약서 작성 - 서비스 이용 요금 결제
- 반려동물 탑승권 발급 (국내선에 한함)
STEP 04 t’pet coupon 스탬프 적립
- t’pet 이용(편도) 시 스탬프 1회 적립
- 국내선 스탬프 6회 / 국제선 스탬프 3회 적립 완료 시, 반려동물 편도 1회 탑승 무료 제공
- 유효기간은 발행일로부터 3년
- 분실 시 재발급 및 쿠폰간 합산 불가
※ 국내선, 국제선 합산 불가
STEP 05 항공기 탑승
- 일반 승객과 동일하게 보안 검색 절차 진행
확인 및 유의사항
반려동물 건강상태 확인
- 최소 생후 8주 이상의 건강한 상태이어야 합니다.
- 안정제나 수면제를 투여하는 경우 체온과 혈압이 떨어져 위험할 수 있으니 약물 사용은 피하실 것을 권고하며, 상태가 불안정하고 공격적인 동물, 악취가 심하거나 건강하지 않은 동물, 수태한 상태의 암컷 동물인 경우에는 운송이 불가합니다.
운송용기 준비 시 유의사항
- 항공기 출발 최소 2시간 전 반려동물에게 음식과 물을 먹이며, 운송 용기 바닥에는종이나 수건, 담요, 배변 패드 등을 깔아주시기 바랍니다.
- 운송용기 바깥부분에 영문 또는 한글 성명 및 연락처를 적어 직원이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 기내에서 발생되는 반려동물 취급에 대한 승무원 요청 시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내에서 반려동물은 운송 용기 밖으로 꺼내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며, 운송 용기를 좌석 위 또는 무릎 위 등 다른 장소에 올려 놓는 것도 금지됩니다.
알아두세요
- 탑승 수속 시 또는 항공기 탑승 시 반려동물의 건강상태 등에 따라 짖거나 소리를 내어 다른 승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경우에 운송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려동물 운송 중 관리 책임은 동반 승객에게 있으며 반려동물의 사망 또는 발병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반려동물 동반 승객과 일정 간격을 두고 좌석 배정을 원하시는 경우, 공항 현장 직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좌석 상황에 따라 조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동물 알레르기 및 민감 고객의 경우, 해당사항을 직원에게 알리고, 탑승 수속 시 직원의 응대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반려동물 동반 신청 또는 t'carrier 예약 신청 이후 여정 변경 시, 신청내역은 자동 취소되므로 변경하신 여정에 재신청 하셔야 합니다.
- 반려동물 운송 시 도착지 국가규정에 따라 반입이 불허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반려동물의 반송에 따른 일체의 비용 책임은 동반 승객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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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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