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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아시아나항공 의료 도움 안내

by 지식 대장장이 2024.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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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의료 도움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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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의료도 도움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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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 소견서 사전 제출이 필요한 고객

기내 환경은 약 2000m 높이의 한라산 정상과 비슷하여, 대기압과 산소 분압이 지상에 비해 약간 떨어지는 차이가 있습니다.

건강한 승객의 경우 기내환경으로 인한 건강문제의 발생 가능성은 적으나, 질환이 있거나 일반적으로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환경변화에 따라 의학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지병이 있거나 현재 건강에 염려가 되는 점이 있으신 경우에는 비행 전 주치의와 상담하시고 필요한 약품 등을 소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심근경색, 협심증, 심부전 등의 심혈관계 질환이 있거나 심장 수술을 받은 경우
  • 만성 폐쇄성 폐질환, 천식, 폐렴, 폐수종, 기흉 등의 호흡기계 질환이 있는 경우
  • 뇌졸중, 뇌종양 등의 신경계 질환이 있거나 뇌수술을 받은 경우
  • 최근 수술을 받은 경우
  • 현재 입원 중이거나 지속적인 치료를 요하는 질환이 있는 경우
  • 감염성 질환이 있는 경우
  • 조절되지 않는 정신과적 질환이 있는 경우
  • 생후 1주 미만의 신생아
  • 비행 중 산소 공급을 요하거나, Stretcher 및 특수 의료장비의 사용을 요하는 경우
  • 심부정맥혈전증/폐색전증 진단을 받은 경우

의사소견서 제출방법

미주 외 노선

  • 항공 예약 시 '특수고객 운송신청서'를 작성하시고 '항공 여행을 위한 의사소견서'를 주치의로부터 받으신 후 영업일 기준 출발 2일 전(기내용 침대 사용이 필요한 경우 1주일 전)까지 아시아나항공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주 노선

  • 항공 예약 시 'ASIANA AIRLINES U.S. MEDICAL CERTIFICATE(필수)' 및 'ADDITIONAL INFORMATION(선택사항)'을 주치의로부터 출발일 10일 이내에 받으신 후, 영업일(주말 및 공휴일 제외) 기준 출발 2일 전까지(기내용 침대 사용이 필요한 경우 1주일 전)까지 아시아나항공으로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의료 도움이 필요한 고객

신생아, 질환을 가진 고령의 고객, 특정 물질에 대해 과민반응을 보이는 고객, 장애를 가지신 고객, 당뇨질환 고객, 비행공포증 고객, 환자 고객 등 항공여행 시 지속적인 관심과 의료 도움이 필요한 고객

 

신생아

  • 신생아는 체온조절이 불안정하고, 폐기능의 미성숙 등 신체발달이 아직 미흡하기 때문에 건강하게 태어난 신생아라 하더라도 생후 1주 이내에는 가급적 항공여행에 동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생후 1주 이내에 비행을 해야 할 경우 아기의 안전과 항공기 안전 운항을 위해 비행 전 아시아나항공의 사전 승인이 필요합니다. 생후 1주일 이상 영아의 비행기 탑승 시 기내용 아기바구니를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보살핌이 필요한 고령의 고객

  •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질환을 가지고 계신 고령의 승객의 경우에는 여행 전 주치의로부터 건강상태 및 항공여행 가능여부에 대해 확인 받으실 것을 권고합니다. 휠체어나 기내 및 공항에서 특별한 보살핌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 예약단계에서 아시아나항공에 알려주십시오. 필요 시 '항공 여행을 위한 의사소견서'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과민반응(Allergy) 고객

  • 특정 물질 혹은 음식에 과민반응을 가진 승객께서는 예약단계에서 '특수 고객 운송 신청서'와 '항공 여행을 위한 의사소견서'를 통해 상기 내용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이에 대한 약물을 항상 소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좌석 주변에 반려동물이 있을수 있으니, 동물 알레르기가 있으신 승객께서는 반드시 직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과 떨어져 앉을수 있도록 배려해 드리겠습니다. 다만, 좌석 상황에 따라 조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장애를 가지신 고객

  • 장애를 가진 손님의 편안한 여행을 위해 휠체어 및 Stretcher(항공후송용 침대), 공항 내 전동차, 패밀리 서비스 등 각종 지원 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요 시 사전에 예약하시면 편안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Stretcher(항공후송용 침대) 사용을 원하시 는 경우에는 출발 1주일 이전에 '특수고객 운송 신청서'와 '항공 여행을 위한 의사소견서'와 함께 예약을 하셔야 이용 가능합니다.

당뇨질환 고객

  • 혈당 강하제나 인슐린 주사 등으로 혈당이 잘 조절되고, 합병증이 없는 경우에는 항공여행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다만, 혈당조절을 위해 인슐린 주사기의 휴대 및 기내 반입이 필요한 경우에는 항공 보안을 위해 의사소견서 2부를 아시아나항공 직원에게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한 주사기는 안전을 위하여 본인이 소지 후 하기하시기 바랍니다.

체내 의료장비 삽입고객

  • 인공심박동기, 인슐린펌프, 척추자극기 등의 의료장비를 치료적 목적으로 체내에 삽입한 승객의 경우, 현재 상태가 안정적이고 관련 증상 및 합병증이 없으며 기내에서 스스로 관리가 가능하다면 항공여행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다만, 공항에서의 보안 검색 통과를 위하여 의사 소견서 2부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안내

지역 연락처 업무시간
(현지 시간 기준)
한국 +82-2-2669-8000
(한국 내 : 1588-8000, 02-2669-8000)
· 국제선 상담 :
  - 주중 07:00 ~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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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81-3-5812-6600
(일본 내 : 0570-082-555)
09:00 ~ 18:00
중국 +86-10-8451-0101
(중국 내 : 400-650-8000)
(국가번호 86 필수 입력)
08:30 ~ 17:30
미국 +1-800-227-4262 · 주중 07:00 ~ 24:00
· 주말/공휴일 08:00 ~ 24:00
  • 기타 지역은 출발지 아시아나항공 시내지점으로 문의해 주십시오.

※ 출처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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