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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아시아나항공 업그레이드 스탠바이 서비스 이용안내

by 지식 대장장이 2024.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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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업그레이드 스탠바이 서비스 이용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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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개요

  • 아시아나항공 국제선 정기편 중에서, 항공편 예약상황에 따라 특별한 가격으로 좌석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본 서비스는 예약 상황에 따라 선정된 일부 항공편에 한하며 대상 항공편과 대상 클래스는 수시 변동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 신청을 위해 상위 클래스 항공권을 구매하더라도, 해당 항공편이 서비스 대상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서비스는 항공편 출발 96시간 전 ~ 24시간 전 사이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결제를 통해 '업그레이드 신청' 을 마친 후, 항공편 출발 3시간 전 홈페이지/모바일을 통해 업그레이드 확정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 본 서비스는 비즈니스 좌석과 기내식만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그 외 모든 서비스는 이코노미 클래스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 결제를 통해 '업그레이드 신청'을 완료하여도 업그레이드가 확정되는 것은 아닙니다.
  • 서비스 신청은 비즈니스 클래스 좌석수와 항공사 사정에 따라 24시간 이전에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사전에 업그레이드 확약 안내를 받았다 하더라도, 기종변경 등 항공사 사정에 의해 수속 당일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탑승수속 중 규정 위반이 확인될 경우 업그레이드가 취소됩니다.

신청 절차 & 구매 대상

1. 서비스 신청

  • 출발 96시간 전 ~ 24시간 전
  • 항공편 예약상황에 따라 일부 항공편 한정으로 적용됩니다.

2. 신청 마감

  • 출발 24시간 전
  • 결제와 동시에 업그레이드 신청이 자동 접수되고 선착순 마감됩니다.

3. 결과 확인

  • 출발 3시간 전
  • 홈페이지/모바일을 통해 대기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당사 정기편 항공권 결제가 완료된 승객은 서비스 신청이 가능합니다. (988 로 시작되는 항공권)
  • 공동 운항편, 여행사에서 구입한 일부 항공권, 그룹성 예약은 신청이 제한됩니다.
  • 영유아(infant) 동반 승객, 어린이(child) 승객 및 보호자, 특별 기내식 신청 승객, 반려동물 동반 승객(항공기내 반입), 비동반 소아 서비스 (UM) 이용 승객, Cabin Baggage 이용 승객, Extra Seat (EXST) 이용 승객, 마일리지 이용 승객, 유료 좌석 구입 승객 등은 신청이 제한됩니다.
  • 온라인 체크인을 완료한 고객은 본 서비스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 홈페이지내 '마케팅 수신동의'를 선택하시면 예약하신 항공편이 업그레이드 스탠바이 대상 항공편으로 선정되면 자동으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SMS 등)

구매 가능 시간 및 구매처

구매 시간 구매처
출발 96시간 ~ 24시간까지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출발 24시간 ~ 0시간까지 판매 불가 -

환불

  • 본 서비스는 취소 수수료나 위약금 없이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환불 시간 환불 가능 채널
결제완료(발권)시점부터 출발 24시간 전 홈페이지, 모바일앱,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
출발 24시간 ~ 수속 당일 공항 발권 카운터
출발 이후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

지역별 노선

지역구분 취항도시
일본 나고야, 도쿄, 미야자키, 삿포로, 센다이, 오사카, 오키나와, 후쿠오카
중국/동북아 가오슝, 광저우, 구이린, 난징, 다롄, 베이징, 상하이, 선양, 선전, 시안, 옌지, 옌청, 옌타이, 울란바타르, 웨이하이, 창사, 창춘, 청두, 충칭, 칭다오, 타이베이, 텐진, 하얼빈, 항저우, 홍콩
동남아/사이판 다낭, 마닐라, 방콕, 사이판, 세부, 싱가포르, 자카르타, 클라크필드, 팔라우, 푸꾸옥, 푸껫, 프놈펜, 하노이, 호찌민
서남아 알마티, 타슈켄트, 델리
장거리 1 FCO(로마), BCN(바르셀로나), IST(이스탄불), SYD(시드니), HNL(호놀룰루)
장거리 2 LAX(로스앤젤레스), SFO(샌프란시스코), JFK(뉴욕), SEA(시애틀), FRA(프랑크푸르트), LHR(런던), CDG(파리)

유의사항

  • 사전 좌석 배정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업그레이드가 될 경우 기존 좌석 배정은 자동 취소됩니다.
  • 비즈니스 좌석은 임의 배정됩니다. (복수 인원 신청 시 좌석 분리 가능)
  • 여행사를 통해 구매한 일부 항공권과 그룹성 항공권은 구매가 제한됩니다.
  • 본 서비스 결제 완료 후 홈페이지를 통해 스케줄 변경 시 업그레이드 스탠바이 서비스 신청은 자동 취소되고 환불 처리됩니다.
  • 여행사에서 구매하신 항공권은 여행사를 통해 스케줄을 변경하신 후, 아시아나항공 예약 센터를 통해 본 서비스에 대한 환불 신청을 별도로 해야 합니다.
  • 고객 요청에 의한 경우 또는 대기 결과 업그레이드가 불가능 할 경우, 결제하신 금액은 전액 환불됩니다.
  • 여정 중에 확약 되지 않은 구간이 포함된 경우에는 서비스 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 일부 공항은 비즈니스클래스 공항세와 유류할증료등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홍콩, 델리, 런던, 파리, 미국 등)

※ 출처 :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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