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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에어컨 고장증상, 처리방법
서비스센터
- 1544-7777
모델명
- FQ17HDNHC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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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장신고 전 확인사항
증상 | 확인사항 | 처리방법 |
제품이 켜지지 않아요. | 주 전원 스위치가 내려가 있나요? | 주 전원 스위치를 올리세요. |
220 V의 전압을 쓰고 있나요? | 제품의 정격 전압은 220 V입니다. 콘센트에 표시된 전압을 확인하세요. 확인이 어려울 경우에는 한국전력으로 문의하세요. | |
전기가 끊겼나요? | 집 안에 있는 다른 제품의 전원을 확인하세요. | |
냉방을 켰는데 시원하지 않아요. | 희망하는 온도가 실내 온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나요? | 리모컨의 온도 버튼을 눌러 희망하는 온도를 실내 온도보다 낮게 설정하세요. |
제습 운전 또는 송풍 운전을 사용하고 있나요? | 리모컨의 냉방/제습 버튼을 반복적으로 눌러 냉방 운전을 선택하세요. | |
창문이 열려 있거나 찬 공기가 밖으로 빠져나갈 만한 틈새가 있나요? | 열어둔 창문을 닫고 틈새를 막으세요. | |
햇빛이 실내로 직접 들어오나요? | 커튼이나 블라인드로 직사광선을 막으세요. | |
실내에 열을 내는 제품이 있나요? | 냉방 운전 시 전기난로, 전기 매트 등의 열을 발생하는 제품의 전원을 끄세요. | |
실내기와 실외기가 너무 멀리 떨어져 있나요? | 배관의 길이가 10 m 이상이 되면 에어컨의 냉방 능력이 조금씩 낮아질 수 있습니다. | |
실외기 앞이 장애물로 막혀 있나요? | 실외기 주위에 장애물이 있으면 냉방 효율이 떨어지고 전기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습니다. 실외기 주변의 장애물을 치우세요. | |
방의 크기에 비해 제품의 냉방 가능 면적이 작나요? | 제품마다 냉방 가능 면적이 다릅니다. 방의 크기와 환경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 |
실내에 있는 사람 수가 많나요? | 실내에 사람이 많으면 제품의 냉방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 |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아요. | 건전지가 모두 방전됐나요? | 새 건전지로 바꾸세요. |
리모컨 수신부가 가려져 있나요? | 리모컨 수신부를 가리고 있는 물건을 치우세요. | |
제품 근처에 강한 빛이 나오는 물건이 있나요? | 삼파장 형광등이나 네온사인같이 강한 빛이 발생하는 곳에서는 전파 방해 때문에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
찬 바람이 나오다가 멈춰요. | 실외기 주위 온도가 너무 높나요? | 실외기 주위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제품 보호를 위해서 자동으로 작동을 멈춥니다. 실외기가 설치된 장소가 바람이 잘 통하도록 하여 주위 온도를 낮추세요. |
제품을 정지한 후 곧바로 운전했나요? | 제품의 전원을 끄면 실외기의 압축기 보호 장치가 작동합니다. 잠시 뒤 찬 바람이 나오니 기다리세요. | |
희망하는 온도가 실내 온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나요? | 리모컨의 온도 버튼을 눌러 희망하는 온도를 실내 온도보다 낮게 설정하세요. | |
예약 운전이 안 돼요. | 올바르게 예약을 했나요? |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여 다시 한번 예약하세요. ~ 리모컨으로 사용하기(켜짐/꺼짐 예약하기)를 보세요. |
실내기에서 물이 넘쳐요. | 무거운 물건이 배수 호스를 누르고 있나요? | 배수 호스를 누르고 있는 물건을 치우세요. |
배수 호스가 꼬여 있거나, 호스 끝부분이 물받이 연결부보다 높은 위치에 설치되어 있나요? | 꼬여 있는 배수 호스를 풀고, 호스는 물이 잘 빠질 수 있도록 물받이 연결부보다 반드시 낮은 위치에 설치하세요. | |
실내기에서 흰 안개가 나와요. | 실내의 습도가 높거나 제품을 설치한 곳이 음식점이나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곳인가요? | 실내 습도가 높을 때는 실내기의 좌우 토출구를 통해서 수증기가 나올 수 있습니다.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곳에 에어컨을 설치했다면 열교환기를 정기적으로 청소하세요. |
제품이 갑자기 작동해요. | 전원 플러그를 꽂았거나 주 전원 스위치를 올렸나요? | 제품의 전원이 인가된 직후에는 초기화 운전을 합니다. |
서클이 자동으로 작동해요. | 제품이 작동 중인가요? | 실내 환경에 따라 서클이 돌출할 수 있습니다. |
전원을 껐는데도 계속 작동해요. | AI 건조 기능을 설정했나요? | AI 건조 기능을 설정한 경우 제품 내부의 습기를 없애기 위해 작동을 멈춘 다음에도 일정한 시간 동안 송풍 운전을 합니다. |
실내기의 에어 가드가 닫히지 않아요. | 리모컨의 전원 버튼 또는 바람방향 버튼을 반복해서 눌렀나요? | 전원을 껐다가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다시 켠 다음 리모컨의 바람방향 버튼을 누르면 에어 가드가 작동합니다. 그다음 전원을 끄면 에어 가드가 정상적으로 닫힙니다. |
실내기 표시부에 나타나는 온도가 실제 온도보다 높게 나와요. | 실내기 뒷면에 햇빛이 비치거나 뜨거운 물체가 있나요? | 실내기의 뒷면에 직사광선이 비치지 않도록 제품의 위치를 조절하세요. 실내기의 뒷면 가까이 있는 뜨거운 물체를 멀리 치우세요. |
제품 뒷면에 커튼이나 큰 물체가 있나요? | 실내기의 뒷면이 커튼이나 장애물로 막히지 않도록 설치하세요. | |
제품 표면에 이슬이 맺혀요. | 장마철같이 실내의 습도가 높나요? | 습기가 이슬로 변해서 맺히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마른 수건으로 닦으세요. |
실내기 버튼부에서 버튼을 누를 수 없어요. | 잠금 기능을 설정했나요? | 잠금 기능이 설정된 상태입니다. 실내기 버튼부에서 잠금 기능을 해제하세요. → 조작부로 사용하기(잠금 기능 사용하기)를 보세요. |
전원을 켰는데 실내기 표시부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아요. | 화면 밝기를 꺼짐으로 설정했나요? | 리모컨의 설정/OK 버튼을 눌러 화면밝기를 선택한 다음 L M 버튼을 이용해서 화면의 밝기를 조절하세요. |
실내기 표시부에 ‘NO’가 나타난 채 작동하지 않아요. | 제품을 처음 설치한 다음 시운전을 진행했나요? | 시운전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설치 기사 또는 제품을 구매한 대리점으로 연락하세요. |
제품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나서 잠을 자기 곤란해요. | 바람의 세기가 5단계로 설정되어 있나요? | 리모컨의 열대야취침 버튼을 누르거나 리모컨의 설정/OK 버튼을 눌러 열대야취침을 선택한 다음 취침 운전을 설정하세요. 편안히 잘 수 있도록 바람의 세기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
실내기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 전원 플러그를 꽂았거나 주 전원 스위치를 올렸나요? | 제품에 전원이 인가된 직후에는 초기화 운전을 하기 때문에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의 전원 버튼 또는 바람방향 버튼을 반복해서 눌렀나요? | 좌우 토출구의 위치가 바뀌면서 좌우 토출구가 작동할 때 소리가 날 수 있습니다. 전원을 껐다가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다시 켜면 좌우 토출구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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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외기의 팬 돌아가는 소리가 계속 바뀌어요. | 버튼을 눌러 바람의 세기를 바꾸거나 또는 실내 온도가 희망하는 온도가 됐나요? | 실내 온도가 희망하는 온도에 가까워지면 효율적으로 팬의 회전수를 조절하여 쾌적 절전 운전을 합니다. |
제품을 사용할 때 좌우 토출구에서 소음이 나요. | 아이스 쿨파워 냉방 운전을 사용 중인가요? | 아이스 쿨파워 냉방 운전 중에는 팬이 가장 빠르게 돌기 때문에 소음이 날 수 있습니다. 아이스 쿨파워 냉방 운전을 해제하거나 바람의 세기를 줄이세요. |
제품과 스마트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할 수 없어요. | 스마트폰에 연결된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다른가요? | 스마트폰의 바탕 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누른 다음 네트워크 목록에서 사용 중인 와이파이를 찾으세요. 버튼을 길게 눌러 네트워크 지우기를 선택한 다음 처음부터 제품 등록을 다시 진행하세요. |
스마트폰의 자동 네트워크 연결 기능이 설정되어 있나요? |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설정에서 고급 또는 더보기 항목으로 들어가세요. 모바일 데이터 자동 전환, 스마트 네트워크 전환, 패스포인트, 인터넷 사용 불가 항목이 있다면 모두 체크를 해제하세요. 다만 제조사 및 통신사에 따라 항목 이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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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이 와이파이가 아닌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나요? | 스마트폰의 설정 화면에서 모바일 데이터 기능을 끄고 와이파이 기능을 켠 다음 제품을 등록하세요. | |
구형 무선 공유기를 사용 중인가요? | 구형 무선 공유기*1의 이름이나 비밀번호에 한글 또는 한글+한자키 조합의 특수문자(★, □, ■, ♥ 등)가 포함되어 있으면 제품을 무선 공유기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는 반드시 영문이나 숫자, 혹은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 설정하세요. *1 구형 무선 공유기는 유니코드(전 세계의 모든 문자를 다루도록 설계된 표준 문자 전산 처리 방식) UTF-8을 지원하지 않는 공유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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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선 공유기의 주파수가 2.4 GHz 인가요? | 제품을 와이파이로 연결할 때는 2.4 GHz 네트워크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GHz 네트워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용하는 무선 공유기의 주파수를 확인하려면 인터넷 통신사 또는 공유기 제조사에 문의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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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전제품과 무선 공유기가 멀리 떨어져 있나요? | 가전제품과 무선 공유기의 거리가 먼 경우 무선 신호가 약해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를 제품 가까이로 옮기세요. |
※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에어컨 FQ17HDNHC1 사용설명서 참조
※ LG전자 서비스센터 : 1544-7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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